영남매일 PDF 지면보기
과월호 호수이미지
과월호 호수이미지
과월호 호수이미지
과월호 호수이미지
과월호 호수이미지
과월호 호수이미지
최근 김해종합뉴스
행복1%나눔재단 희망캠페인
함께해요 나눔운동
時도 아닌 것이
행복밥집
TV 방송 영상
커뮤니티
다시보는 부끄러운 김해 현장
영천시 전국 최초 자활사업 신선채소판매대 설치
상태바
영천시 전국 최초 자활사업 신선채소판매대 설치
  • 조정이 기자
  • 승인 2017.04.17 09:3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랑과 믿음으로 운영되는 무인판매대

영천시(시장 김영석)는 지난 14일 전국 최초로 신선채소판매대를 영천시청 본관 1층에 설치했다고 밝혔다.

이 신선채소판매대는 자활사업의 일환으로 지역자활센터의 복합영농사업단에서 재배한 유기농 채소와 외식사업단에서 만드는 반찬들을 팔 예정이며 판매 성과에 따라 저소득층의 생계 안정과 자립 활동에 많은 도움을 줄 것으로 보인다.

복합영농사업단은 2016년 무농약 농산물로 농림축산식품부의 인증을 받았고 마그네슘, 칼슘, 비타민 등의 필수영양분을 먹고 자란 상추, 치커리, 케일 등 신선한 쌈 채소와 마늘, 부추, 감자, 고구마 등 다양한 품목을 재배한다.

이번 영천시의 신선채소판매대 설치는 바쁜 직장인과 시민들에게 건강하고 안전한 먹거리를 제공하면서 동시에 자활참여자들에게 보탬이 되어 줄 수 있는 획기적인 방법이라 볼 수 있다.

이 판매대는 자율양심판매대로써 돈을 설치된 통에 넣고 손수 물건을 꺼내가는 무인형태이며 제품들이 상하지 않도록 냉장이 가능하다.

시 관계자는 “무인판매대는 시민들 간의 믿음과 사랑으로 운영될 것”이며 “자활근로사업 참여자들에 대한 실질적인 도움이 될 수 있길 희망한다”라고 전했다.

한편 자활 사업은 근로능력이 있는 저소득층을 취·창업할 수 있도록 근로능력을 배양시켜주는 프로그램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