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2 대통령 선거
영남매일·YN뉴스 기획특집
카메라고발
다시보는 부끄러운 김해 현장
행복1%나눔재단 희망캠페인
함께해요 나눔운동
만평 구돌이선생
時도 아닌 것이
이슈단체 ㅡ 이슈인물
커뮤니티
다문화가정과 소통의 시간 '한고사' 교육 실시
상태바
다문화가정과 소통의 시간 '한고사' 교육 실시
  • 장휘정 기자
  • 승인 2017.04.17 10:5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한림면 지역사회보장협의체

한림면 지역사회보장협의체(위원장 김창섭)는 지난 13일 오후 8시 관내 디딤돌지역아동센터(한림면 한림로401번길 41)에서 다문화가정 부모 및 아동, 다문화강사가 참여하는 다문화가정교육을 실시했다.

일명 '한고사(한림아! 고맙고! 사랑해!)' 슬로건 아래 2017년 4월부터 10월까지 한림면지역사회보장협의체위원들이 앞장서서 다문화가정 자녀 및 부모(아동 포함)를 대상으로 ▲아동정서지원 ▲기초학습 ▲부모교육 ▲놀이프로그램으로 낙동강레일바이크 및 생림면 와인동굴 견학을 실시한다.

▲아동정서지원(집단상담, 심리상담)은 주 1회 1시간 ▲기초학습(한글교육)은 주 3회 ▲부모교육(자녀와의 소통방법)은 월 1회 1시간 ▲놀이프로그램으로 낙동강 레일바이크 견학 및 생림면 와인동굴 견학은 5월경에 실시할 예정이며 사업종료 후 설문조사까지도 실시할 계획이다.

김병오 한림면장은 “한림면지역사회보장협의체 위원들을 주축으로 한림면 지역의 다문화가정 아동 및 부모들과 만남을 통해 지역사회에 소통을 추진하고, 앞으로 한국 문화 및 사회생활에 적응할 수 있는 초석을 마련하여 다문화가정이 지역 사회에 소외받지 않고 잘 적응할 수 있는 분위기 조성에 앞장서겠다”고 했다.

한림면지역사회보장협의체는 김해시지역사회보장협의체운영조례에 의거 공동위원장(공공 1, 민간 1)포함한 총 14명이며 임기는 2년으로 관내 사각지대 발굴 및 지역자원 연계 구축이 주 목적이며, 다문화가정 전문교육을 실시할 다문화강사는 공개모집으로 2017년 3월에 기 채용한 상태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