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남매일 PDF 지면보기
과월호 호수이미지
과월호 호수이미지
과월호 호수이미지
과월호 호수이미지
과월호 호수이미지
과월호 호수이미지
최근 김해종합뉴스
행복1%나눔재단 희망캠페인
함께해요 나눔운동
時도 아닌 것이
행복밥집
TV 방송 영상
커뮤니티
다시보는 부끄러운 김해 현장
"우린 김해시청에서 결혼해요"
상태바
"우린 김해시청에서 결혼해요"
  • 조민정 기자
  • 승인 2017.04.18 11:0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시청예식장 일요일, 공휴일 시민들에게 개방 활용
시청예식장.

최근 고비용의 예식장 이용 대신 소박하지만 의미있는 작은결혼식이 새로운 풍속으로 자리잡고 있다.

일반적으로 결혼을 준비할 때 화려한 조명과 예쁜 꽃장식 등으로 꾸며진 예식장을 선호하지만 비용이 만만치 않다.

이에 김해시는 작은결혼문화 확산을 위하여 1996년부터 일요일과 공휴일에 대회의실을 시청예식장으로 시민들에게 개방하여 활용하고 있다.

결혼을 준비하는 예비부부는 예식장 외 다른 결혼준비 비용이 많이 드는 만큼 시청예식장을 이용하면 비용도 절약하고 겉치레 형식의 예식에서 벗어나 실속 있는 결혼준비가 가능하다.

김해시는 신부드레스 및 폐백실 등을 보유하고 있으며, 능숙한 자원봉사단체 회원들이 예식 진행에 도움을 준다. 그리고 청사 내 넓은 주차장 이용이 가능하여 결혼식장에서 하객들이 항상 겪는 주차장 이용의 불편함도 없다.

최근 본관 2층에 대형 LED 전광판을 설치하여 예비부부가 희망할 경우, 하객들이 웨딩사진과 자막이 포함된 영상자료를 볼 수 있도록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이용방법은 김해시공공시설예약시스템(http://yes.gimhae.go.kr)을 통하여 예식일자 두달 전 예약이 가능하며, 금액은 냉난방기 사용을 포함하여 13만원에 이용 할 수 있다.

기타 문의사항은 여성가족과(330-2494)로 연락하면 안내 받을 수 있다.

폐백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