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남매일 PDF 지면보기
과월호 호수이미지
과월호 호수이미지
과월호 호수이미지
과월호 호수이미지
과월호 호수이미지
과월호 호수이미지
최근 김해종합뉴스
행복1%나눔재단 희망캠페인
함께해요 나눔운동
時도 아닌 것이
행복밥집
TV 방송 영상
커뮤니티
다시보는 부끄러운 김해 현장
국내 최초거점 승용마조련센터 결실을 맺다
상태바
국내 최초거점 승용마조련센터 결실을 맺다
  • 조정이 기자
  • 승인 2017.04.19 14:4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운주산 승마조련센터 위탁조련 제주ㆍ한라마 판매

영천시(시장 김영석)에서 운영하는 운주산 승마조련센터에서 2015년부터 추진했던 승용마 조련 위탁 사업의 일환으로 서귀포 축협으로부터 위탁받아 훈련 중이던 제주ㆍ한라마 10필 중 2필을 대구 및 관내 승마장 2곳에 판매하는 쾌거를 올렸다.

이는 운주산 승마조련센터가 제주ㆍ한라마를 보급하는 내륙 거점승용마조련센터로 자리매김하는 성과로 평가된다.

지난해 11월경 조련위탁마(제주마 3, 한라마 7) 10필은 자기 고향 제주를 떠나 부산항을 통해 영천시까지 긴 여정을 거쳐 운주산 승마조련센터에 새터를 잡았다.

그 후 반년동안 운주산 승마조련센터의 최첨단 실내ㆍ외 조련시설에서 우수한 실력을 갖춘 교관들과 호흡하며 기본 순치 교육(장안 교육, 조마삭 운동, 기승 훈련) 및 고급 조련 교육(장애물, 지구력) 등 양질의 조련훈련을 받아 이번에 2필을 판매하게 되었다.

한편 운주산 승마조련센터에서도 일본승마클럽 (주)크레인에서 초빙한 세리마치 요시다카 강사 등 국내외 전문조련사를 초빙해 실무 조련기술 습득과 순치이론 및 조련매뉴얼 강평 등 질적인 면에서 체계적인 조련방법을 연구·발전시켜 왔다.

또한 지난 2월에는 영천시와 서귀포시축협 간의 상호 조련 위탁과 말 산업 육성을 위해 업무협약(MOU)을 체결했으며, 이 모든 과정을 거친 제주ㆍ한라마 10필은 점차적으로 전문승용마로 육성되어지고 있다.

이번에 시행된 제주ㆍ한라마 국내 판매는 승용마를 지역에 안정적으로 공급할 수 있는 가능성을 보여준데 큰 의의가 있으며 향후에도 운주산 승마조련센터에서는 경주퇴역마 승용마전환과 같은 다양한 유통체계를 본격적으로 구축해 지속적인 승용마 보급과 말 산업 기반 조성 및 승마인구 저변확대를 위해 공격적으로 사업을 펼칠 계획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