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남매일 PDF 지면보기
과월호 호수이미지
과월호 호수이미지
과월호 호수이미지
과월호 호수이미지
과월호 호수이미지
과월호 호수이미지
최근 김해종합뉴스
행복1%나눔재단 희망캠페인
함께해요 나눔운동
時도 아닌 것이
행복밥집
TV 방송 영상
커뮤니티
다시보는 부끄러운 김해 현장
경남도 ‘지구를 위한 소풍 & 벼룩시장’
상태바
경남도 ‘지구를 위한 소풍 & 벼룩시장’
  • 장종석 기자
  • 승인 2017.04.20 16:0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다채로운 업사이클링(Upcycling) 무료체험 행사

경남도와 경남도지속가능발전협의회는 경남과학기술대학교 100주년 기념관 앞 광장에서 ‘지구를 위한 소풍 & 벼룩시장’을 22일 개최한다.

이번 행사는 지구의 날을 맞이하여 ‘지구를 위한 행동, 지속가능한 소비’를 주제로 친환경 생활양식 확산과 폐기물을 이용하여 새로운 가치를 창출하는 업싸이클링(Upcycling) 체험행사를 다채롭게 준비한다.

주요행사로는 ▲‘내 손으로 만드는 재활용 텃밭’ ▲‘고장난 장난감과 함께 놀아요, 지구의 날 Kids 카페’ ▲‘오래된 책으로 북아트 실내장식 만들기’와 ‘짝잃은 양말로 인형 만들기’ 등 어린이와 가족을 위한 다양한 환경문화체험행사와 ▲‘누구나 파는 경남도민벼룩시장’ ▲‘친환경 로컬푸드 홍보와 특별판매’ 등 지속가능한 친환경 소비생활을 위한 도민참여행사가 진행된다.

특히 이번 행사에서는 자원재사용을 목적으로 일반도민이 자신의 물건을 직접 판매하는 중고시장인 ‘흙 속의 진주, 경남도민 벼룩시장’의 도민판매자 참가비를 ‘지구의 날 하루상품권’으로 되돌려 주는 이벤트를 통해 벼룩시장 활성화를 적극 도모할 계획이다.

한편 이번 행사를 위해 21일 가야자모빌딩 8층 펄짓재작소에서 ‘경남도 업사이클링 & 리페어 파티’을 실시하여 업사이클링(다시만듦)과 리페어(수선․수리) 사업에 관한 아이디어를 공유하고 경남도 활동가 네트워크 구성을 논의할 계획이다.

정영진 경남도 환경정책과장은 “올해는 경남도민벼룩시장의 확산과 업사이클링 및 고장난 물품을 직접 고치는 수리교실 등의 추진을 통해 도민들의 지속가능한 소비생활이 정착될 수 있도록 더욱 노력할 것”이라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