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남매일 PDF 지면보기
과월호 호수이미지
과월호 호수이미지
과월호 호수이미지
과월호 호수이미지
과월호 호수이미지
과월호 호수이미지
최근 김해종합뉴스
행복1%나눔재단 희망캠페인
함께해요 나눔운동
時도 아닌 것이
행복밥집
TV 방송 영상
커뮤니티
다시보는 부끄러운 김해 현장
김해시 드림스타트 가족에게 의료비 지원
상태바
김해시 드림스타트 가족에게 의료비 지원
  • 오재환 지역기자
  • 승인 2017.04.24 11:0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생명나눔재단 사랑나눔

생명나눔재단(이사장 안진공)에서 드림스타트 대상아동의 가족 중 치아치료가 긴급히 필요한 2가정 총2명에게 치과치료비(8,160천원 상당)를 지원하기로 했다.

이번에 지원을 받게 된 대상자 2명은 드림스타트 사례관리 대상아동의 모(母)이며 치아우식증으로 치아치료가 급한 상황임에도 불구하고 경제적인 어려움으로 치료를 받기 힘든 상황에 드림스타트 통합사례관리사의 도움을 받아 생명나눔재단 치료비 지원 연계를 통해 치료를 받을 수 있게 되었으며 생명나눔재단과 연계된 치과병원에서 이달 26일부터 치료가 진행된다.

치과치료를 지원받게 된 엘○은 “치통으로 생활에 불편을 겪고 있었으나 치료비부담이 커서 치과치료를 엄두도 내지 못하고 있었는데 큰 도움을 받을 수 있게 돼서 정말 감사하다”고 전했다.

박종주 아동보육과장은 “앞으로도 어려움을 겪고 있는 드림스타트 아동 및 가족이 적절한 서비스연계를 통해 밝고 건강하게 성장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김해시 드림스타트는 0세~만12세 저소득층 아동들의 공평한 사회 출발을 지원하기 위해 아동통합서비스전문요원 5명이 직접 대상 가정을 방문하여 아동 및 가족의 욕구에 맞는 다양한 서비스 프로그램을 지원하여 아동들이 밝고 건강하게 성장할 수 있도록 맞춤형 통합서비스를 제공해 오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