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남매일 PDF 지면보기
과월호 호수이미지
과월호 호수이미지
과월호 호수이미지
과월호 호수이미지
과월호 호수이미지
과월호 호수이미지
최근 김해종합뉴스
행복1%나눔재단 희망캠페인
함께해요 나눔운동
時도 아닌 것이
행복밥집
TV 방송 영상
커뮤니티
다시보는 부끄러운 김해 현장
5월 23일 국내 최대 스타트업 채용박람회
상태바
5월 23일 국내 최대 스타트업 채용박람회
  • 유동진 기자
  • 승인 2017.05.03 11:4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민관 14개 기관 협력… 스타트업 사기진작·붐업 분위기 조성

국내 최대 규모 스타트업 전용 채용박람회가 열린다.

중소기업청은 청년위원회, 중기청 등 정부기관과 청년희망재단, 서울산업진흥원 등 민간기관 및 연세대학교 등 7개 대학이 연합해 5월 23일 연세대(백양누리)에서 스타트업 청년채용 페스티벌을 개최한다고 밝혔다.

벤처기업협회가 후원하고 민관 14개 기관이 협력하는 이번 행사는 ‘스타트업 101, pick me up’이라는 슬로건으로 스타트업의 사기진작과 붐업 분위기 조성을 위해 각 대학과 기관 등에서 산발적으로 진행되고 있는 스타트업 채용박람회를 통합한 스타트업 전용 박람회로 기획됐다.

스타트업에 대한 인식개선을 위해 ‘미미박스’, ‘플리토’, ‘와디즈’ 등 민간으로부터 성장 가능성을 인정받은 유망 스타트업 101개사를 VC 등의 추천을 통해 선발했으며 스타트업이 구직청년을 채용할 경우 청년희망재단의 ‘스타트Up - 청년취Up 매칭사업’ 인재지원금(월50만원×6개월)을 지원한다.

한편, 이번 페스티벌은 스타트업에 대한 사회적 관심을 제고하고 긍정적인 면을 적극 홍보하기 위해 다채로운 행사도 진행된다.

개막 행사에서는 개그맨 김영철의 특강을 시작으로, 스타트업 취업 인식개선 공모전 최종 공개심사와 시상이 진행될 예정이며 플리토(이정수), 더부스부르잉(김희윤), 잡플래닛(황희승), 오픈놀(권인택) 등 스타트업 대표와 재직자가 모여 스타트업에서 근무하는 보람과 애로사항을 소통하는 ‘스타트업 루키들의 이야기’를 통해 청년들에게 스타트업에 대한 긍정적 인식을 제고시킬 계획이다.

부대행사로는 4차 산업혁명시대를 주도할 핵심기술인 AR·VR을 경험해 보고 논의하는 ‘VR로 그려보는 4차 산업혁명’ 포럼과 4차 산업혁명으로 생겨난 신직업을 청년들에게 소개하는 ‘일자리 트랜드 변화’ 세미나가 진행될 예정이다.

아울러, 뇌적성검사(선착순 200명) 및 진로컨설팅, 자기소개서 컨설팅, 창업컨설팅 등의 부대 상담도 받아볼 수 있다.

참가를 희망하는 구직자들은 홈페이지(http://www.startup.kban.or.kr/)를 통해 채용정보, 자격요건 등을 자세한 정보를 열람할 수 있으며, 28일부터 사전 접수를 통해 면접 신청이 가능(현장 면접도 가능)하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