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남매일 PDF 지면보기
과월호 호수이미지
과월호 호수이미지
과월호 호수이미지
과월호 호수이미지
과월호 호수이미지
과월호 호수이미지
최근 김해종합뉴스
행복1%나눔재단 희망캠페인
함께해요 나눔운동
時도 아닌 것이
행복밥집
TV 방송 영상
커뮤니티
다시보는 부끄러운 김해 현장
울산시 봄철 축제장 합동점검
상태바
울산시 봄철 축제장 합동점검
  • 조민정 기자
  • 승인 2017.05.04 09:3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5월 한 달간 … 봄철 지역축제 22건 대상

울산시는 5월에 개최되는 각종 축제행사의 안전을 지원하기 위해 시, 구·군, 소방, 경찰과 전기․가스안전공사 등 분야별 전문가가 참여하는 합동안전점검을 5월 31일까지 실시한다.

이번 안전점검은 봄철 집중적으로 개최되는 지역 축제에 대해 사전 안전점검으로 안전관리에 철저를 기하기 위해 마련됐다.

점검대상은 5월에 개최되는 지역축제 22개(시 2, 중구 6, 남구 3, 동구 1, 북구 6, 울주군 4)이다.

특히, 5개(2017 울산진하 PWA세계윈드서핑대회, 울산옹기축제, 쇠부리축제, 울산대공원 장미축제, 고래축제) 축제는 울산시가 참여하는 합동점검을, 17개 축제는 구‧군 합동점검반이 점검하게 된다.

주요 점검 내용은 축제 개최 1~2일 전에 ▲행사장 안전 공간 확보, 가설무대 등 시설물의 구조안전성 ▲화기 관리상태, 소화기 배치 등 화재예방대책 ▲전선노출, 누전차단기, 전선 접지여부 등 전기관리상태 ▲가스배관, 가스경보기, 차단기 등 가스이용 상태 등이다.

점검 결과 경미한 사항은 현장에서 즉시 시정조치 하고 보완이 필요한 사항은 축제 개최 전까지 개선완료 후 행사 진행토록 할 방침이다.

또한, 행사 당일은 안전관리 요원을 배치하고 구조·구급요원 긴급출동 태세 등 만일에 있을 수 있는 안전사고에 대비할 예정이다.

울산시 관계자는 “다수의 사람이 모인 곳에서는 무엇보다 질서가 중요하다”며 “참석자 모두가 성숙한 시민의식으로 스스로 질서를 지키고 안전관리 요원의 통제와 안전수칙을 준수하고 위험한 행동은 자제해 주기를 바란다”라고 당부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