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남매일 PDF 지면보기
과월호 호수이미지
과월호 호수이미지
과월호 호수이미지
과월호 호수이미지
과월호 호수이미지
과월호 호수이미지
최근 김해종합뉴스
행복1%나눔재단 희망캠페인
함께해요 나눔운동
時도 아닌 것이
행복밥집
TV 방송 영상
커뮤니티
다시보는 부끄러운 김해 현장
대구사진비엔날레 운영, 문화예술회관으로 결정
상태바
대구사진비엔날레 운영, 문화예술회관으로 결정
  • 조정이 기자
  • 승인 2017.05.08 16:4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4월 28일 지역예술인 간담회에서 다양한 의견수렴 -

대구시는 지난 4월 28일 대구예술발전소에서 지역 사진인, 문화예술인, 학계 전문가 등이 참석한 가운데 대구사진비엔날레 운영(주관)기관 결정을 위한 간담회를 개최하여 각계의 다양한 의견을 수렴했다.

그 결과, 장소적 특성과 전시공간의 확보, 시민 접근성 등을 고려할 때 대구문화예술회관에서 운영하는 것이 타당하다는 다수의 의견이 제시됨에 따라 대구시는 향후 대구사진비엔날레의 장기적 발전 등을 감안, 운영(주관)기관을 대구문화예술회관으로 결정하였다.

대구시는 대구사진비엔날레의 운영기관을 결정하기 위해 지난 4월 28일 대구예술발전소에서 이재하 2016대구사진비엔날레조직위원장, 류형우 대구예총회장, 양성철 2016대구사진비엔날레운영위원장, 권정태 대구사진작가협회장, 박병구 대구미술협회장 등 지역 사진계 인사와 학계, 전시전문가 등의 의견을 들었다.

이날 대부분의 참석인사들은 비엔날레 운영기관을 문화예술회관으로 결정하는 것이 타당하다는 의견을 제시하였으며, 그 이유로 문화예술회관은 장기적 사진전시공간 확보가 가능하고, 높은 인지도와 시민 접근성이 용이하며, 사진비엔날레 전담팀이 구성될 경우 (사)대구사진작가협회와의 협업이 가능한 점도 고려되었다.

그러나 일부 참석 인사들은 대구사진비엔날레를 국제적인 사진예술제로 육성하기 위해서는 대구미술관의 좋은 시설을 활용한 전시가 필요하다는 의견도 있었다.

그러나 이 경우 사진이 미술의 일부로 흡수될 소지가 있다는 우려와 미술관의 다양한 미술행사의 하나로 전락될 소지가 있고 전시기간 동안 직원들의 업무공백, 장기 사진전시에 대한 미술계의 불만 등이 현실적인 문제로 대두되기도 하였다.

이에 대구시는 대구사진비엔날레의 장기적 발전을 위해 운영(주관)기관을 대구문화예술회관으로 결정하고 향후 전문가 토론회, 심포지엄 및 사진비엔날레 발전방안 연구용역 등을 실시하여 중․장기발전계획을 수립해 나간다는 구상이다.

이날 간담회에 참석한 대구시 한만수 문화예술정책과장은 “대구사진비엔날레가 수준 높은 국내 최고의 사진문화행사로 자리매김 할 수 있도록 비엔날레 전담팀을 구성하여 안정적 조직체계를 구축함은 물론, 사진비엔날레의 장기발전방안을 마련하는데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