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남매일 PDF 지면보기
과월호 호수이미지
과월호 호수이미지
과월호 호수이미지
과월호 호수이미지
과월호 호수이미지
과월호 호수이미지
최근 김해종합뉴스
행복1%나눔재단 희망캠페인
함께해요 나눔운동
時도 아닌 것이
행복밥집
TV 방송 영상
커뮤니티
다시보는 부끄러운 김해 현장
김해국제공항 전세기 유치 지원 업무협약
상태바
김해국제공항 전세기 유치 지원 업무협약
  • 이화랑 지역기자
  • 승인 2017.05.11 16:3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외국인 관광객 유치 확대 및 노선 다변화

부산시와 한국공항공사 부산지역본부, 부산관광공사는 김해국제공항 노선 다변화와 부산지역 관광객 유치 확대를 위하여 5월 10일 시청 국제의전실에서 '김해국제공항 전세기 유치지원 업무 협약'을 체결했다.

이날 협약식에는 이병진 부산시 문화관광국장, 조현영 한국공항공사 부산지역본부장, 신용삼 부산관광공사 상임이사가 참석하여 전세기 유치 지원업무를 상호 협력하여 추진하고자 합의했다.

부산시에서는 전세기를 통한 외국인 관광객 유치 여행사에 300~500만원의인센티브를 지원하고 있는데 올해는 한국공항공사 부산지역본부에서도 연말까지 김해국제공항에 정기노선 개설이 안 된 노선의 인바운드 전세기 관광상품에 대하여 5억원의 예산범위 내에서 탑승인원에 따라 인센티브를 지급하기로 했다.

전세기 유치 인센티브 지원 업무는 부산관광공사에서 위탁 수행하기로 하고 세부 지원 요건에 대해서는 부산관광공사 홈페이지를 통해 공고할 계획이다.

기존 부산시에서 지원하는 전세기 유치 인센티브와 요건이 중복되는 업체에 대해서는 인센티브를 매칭하여 중복적으로 지원하게 된다.

이번 사업은 올해 사드관련 중국의 限韓令 조치로 어려움을 겪고 있는 여행업체에 도움이 될 뿐만 아니라 관광객 다변화와 지역관광산업 활성화에도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