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남매일 PDF 지면보기
과월호 호수이미지
과월호 호수이미지
과월호 호수이미지
과월호 호수이미지
과월호 호수이미지
과월호 호수이미지
최근 김해종합뉴스
행복1%나눔재단 희망캠페인
함께해요 나눔운동
時도 아닌 것이
행복밥집
TV 방송 영상
커뮤니티
다시보는 부끄러운 김해 현장
제9회 부산시민 자전거축전 행사 개최
상태바
제9회 부산시민 자전거축전 행사 개최
  • 이화랑 지역기자
  • 승인 2017.05.11 16:3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부산시는 6월 11일 오전 8시30분부터 화명생태공원 축구장C, 주차자 P2 지역에서 자전거 동호인과 시민 등 1,00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제9회 부산시민 자전거 축전’을 개최한다고 밝혔다.

‘자전거 축전’은 자전거타기 붐 조성과 자전거 이용문화 확산을 위해 지난 2009년부터 매년 개최되고 있다.

행사는 부산시가 주최하고 부산사랑범시민자전거연합회가 주관 및 후원하며 축하공연 등 식전행사를 시작으로 ▲기념식 ▲자전거퍼레이드 ▲부대행사 등으로 꾸며진다.

행사 하이라이트인 ‘시민 자전거 퍼레이드’는 낙동강을 중심으로 화명생태공원을 출발하여 삼락생태공원→을숙도→맥도생태공원→화명대교→화명생태공원까지 약35km 자전거도로구간을 퍼레이드 할 예정으로 시내구간과는 달리 차량 통제를 최소화 하는 구간으로 펼쳐진다.

참가를 원하는 사람은 오는 5월 31일까지 부산시홈페이지(부산민원120→시민참여 코너)를 통하여 신청 할 수 있으며 안전을 위하여 13세 이상이면 누구나 참여가 가능하고 선착순 1,000명으로 접수를 마감한다.

아울러 당일 감전교차로 강변로 주변 등 퍼레이드 구간에 대한 교통통제가 오전 8시 30분부터 오후 1시까지 시차적으로 있을 예정이니 시민들의 많은 협조가 요청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