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남매일 PDF 지면보기
과월호 호수이미지
과월호 호수이미지
과월호 호수이미지
과월호 호수이미지
과월호 호수이미지
과월호 호수이미지
최근 김해종합뉴스
행복1%나눔재단 희망캠페인
함께해요 나눔운동
時도 아닌 것이
행복밥집
TV 방송 영상
커뮤니티
다시보는 부끄러운 김해 현장
2017년 어버이날 효(孝)나눔 행사
상태바
2017년 어버이날 효(孝)나눔 행사
  • 조민정 기자
  • 승인 2017.05.09 16:5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김해시노인종합복지관

(재)김해시복지재단(이사장 허성곤) 김해시노인종합복지관(관장 마상천)은 5월 8일 김해 지역 내 어르신들을 모시고 제45회 어버이날 기념 '2017년 어버이날 효(孝)나눔 행사'를 개최했다.

이번 행사는 5월 가정의 달 및 어버이날을 맞이하여 어버이 은혜를 되새기고, 경로효친의 전통적 미덕을 기리기 위하여 마련되었으며, 지역 사회 많은 기관과 공연팀이 후원과 재능기부로 함께 하여 어느해 보다 풍성한 행사가 진행되었다.

이날 행사는 허성곤 김해시장을 비롯해 지역 내 어르신 및 지역주민, 자원봉사자 등 1,000여명이 참석하였으며, 1부 기념식을 시작으로 축하공연(진영문화마당, 한국오리엔탈퍼포먼스팀, 김해시립소년소녀합창단팀)을, 2부에서는 대한가수협회 김해시지부의 진행으로 각종 공연 및 어르신 노래자랑을 진행했다.

카네이션 달아드리기, 전통놀이 체험, 이동 건강체험관, 네일아트, 장군차시음회, 먹거리부스 등 다채로운 부대행사를 마련하여 어르신들에게 큰 즐거움을 선사했다.

행사에 참여한 박모(만78세) 어르신은“복지관에서 어버이날 행사를 한다고 해서 아침부터 친구들과 놀러 왔는데, 꽃도 달아주고 공연도 보고 투호 던지기도 해보고 무료 국밥도 먹고 너무 행복한 하루를 보냈다”며 “자식들이 멀리 있지만 노인복지관 덕분에 어버이날이 외롭지 않다”는 소감을 밝혔다.

특히 이번 행사는 강일병원에서 카네이션 코사지 및 건강검진권, NH농협 김해시지부에서 무료급식, 김해축협에서 바나나, 서울안과에서 눈영양제 및 에코백, 한일자판기에서 음료수, 핸즈디자인에서 현수막, 내동중학교 요리봉사동아리 쿠킹엔젤에서 빵을 지원하는 등 지역의 많은 기관에서 노인복지 증진을 위하여 큰 관심을 가지고 후원품을 전달하여 행사를 더욱 풍성하고 뜻깊게 진행할 수 있었다.

한편, 개관 14년을 맞이한 김해시노인종합복지관은 다양하고 전문적인 교육 및 복지 프로그램을 지원하는 노인복지기관으로서 어르신들에게 배움의 기회 제공과 취미 여가 개발, 건강증진을 위하여 다채로운 프로그램과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