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남매일 PDF 지면보기
과월호 호수이미지
과월호 호수이미지
과월호 호수이미지
과월호 호수이미지
과월호 호수이미지
과월호 호수이미지
최근 김해종합뉴스
행복1%나눔재단 희망캠페인
함께해요 나눔운동
時도 아닌 것이
행복밥집
TV 방송 영상
커뮤니티
다시보는 부끄러운 김해 현장
부산시 제36회 스승의 날 기념식 개최
상태바
부산시 제36회 스승의 날 기념식 개최
  • 이화랑 지역기자
  • 승인 2017.05.12 16:2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범시민 스승 존경 분위기 확산

부산시는 5월 15일 스승의 날을 맞이하여 범시민 차원의 스승존경 분위기를 확산하고 선생님들의 자긍심을 높이기 위한 노력의 일환으로 5월 15일 오후 4시 30분에 시청 1층 대강당에서 ‘제36회 스승의 날 기념식’을 개최한다고 밝혔다.

이날 기념식에는 서병수 시장을 비롯한 서유미 부교육감, 백종헌 시의회 의장, 교사, 학부모, 교육관계자 등 70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교사 대표의 사도헌장 낭독 ▲유공교사 시상 ▲기념사 및 축사 ▲스승의 날의 의미를 되새기는 기념영상 상영 등이 진행 될 예정이다.

특히 선생님들을 위해 제자들이 직접 준비한 거제여자중학교 금비오케스트라단의 식전 공연, 부산시립소년소녀합창단의 축하공연 등을 통해 행사의 의미를 한층 더하고 선생님들의 노고를 위로하게 되며, 학교 현장의 다양한 분야에서 헌신하고 모범을 보여온 교원 397명에게 표창을 수여한다.

한편 부산시와 부산시교육청은 이밖에도 ‘꿈길로 가는 따스한 동행, 존경합니다. 우리 선생님! ’이라는 주제에 따라 공동으로 범시민 스승존경 운동을 대대적으로 전개해 나간다.

특히 이번 주제어는 교육부가 주관하는 제36회 스승의 날 표어공모대회에서 대상 수상작으로, 부산 운봉초 6학년 강산들 학생의 작품이다. 꿈과 끼를 찾는 데 격려와 도움을 주시는 선생님께 대한 감사한 마음과 존경심을 잘 표현하고 있다.

또한 5월 16일 오후 4시에는 부산시민회관 대극장에서 부산시와 교육청이 주최하고 부산유치원연합회가 주관하는 제36회 스승의 날 기념 ‘유아교육자의 날’ 행사를 개최한다.

이날 행사에는 지역 내 공․사립유치원 원장, 교사 등 2,00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유치원 교사들의 사기 진작을 위한 모범교사 표창, 축하공연 등이 진행된다.

부산시 교육청, 각급 학교 및 관련 단체에서도 ▲사회 저명인사가 지역 모교 등에서 1일 교사가 되어보는 ‘스승의 날 1일 교사 운영(5.8~15)’ ▲유치원, 초․중․고등학교, 특수학교 교원이 교육감과 진솔한 대화를 나누는 ‘교육감과 교사와의 대화(5.10)’ ▲아름다운 학교 공동체 시상식(하반기) ▲자랑스런 선생님을 소개하는 ‘2017년 선생님 자랑대회(11월)’ ▲부산 교육발전 공로자를 대상으로 ‘제30회 부산교육상 시상(12월)’을 개최하며 ▲ “내 마음의 선생님” 대국민 공모 ▲ IT 및 대중매체를 통한 스승존경 풍토 조성 등 스승에 대한 감사와 존경 분위기 조성, 교원의 사기진작을 위해 다양한 노력을 기울일 계획이다.

서병수 부산시장은 “최근 교권 침해가 심각해지고 있어 우려의 목소리도 높으나, 범시민 스승 존경 분위기 확산을 지속적으로 펼쳐 나간다면 스승에 대한 존경과 감사의 마음들이 다시 살아나고 이것이 올바른 교육으로 이어져 모두가 행복한 학교를 만들 수 있다”며 “이를 위해 5월을 집중 홍보기간으로 정하고 시 홈페이지, 시정뉴스, 각 언론기관 등 각종 매체를 통해 범사회적인 스승 존경 풍토가 조성 될 수 있도록 교육청과 함께 시민 스승존경 운동 홍보에 적극 나설 계획”이라고 전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