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남매일 PDF 지면보기
과월호 호수이미지
과월호 호수이미지
과월호 호수이미지
과월호 호수이미지
과월호 호수이미지
과월호 호수이미지
최근 김해종합뉴스
행복1%나눔재단 희망캠페인
함께해요 나눔운동
時도 아닌 것이
행복밥집
TV 방송 영상
커뮤니티
다시보는 부끄러운 김해 현장
김해중소기업비즈니스센터, 지역‧산업 맞춤형 일자리창출사업 선정
상태바
김해중소기업비즈니스센터, 지역‧산업 맞춤형 일자리창출사업 선정
  • 조민정 기자
  • 승인 2017.05.16 10:5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경남 동부권 신규 조성산단 활성화로 고용창출 집중지원

김해중소기업비즈니스센터가 고용노동부에서 공모한 ‘2017 지역‧산업맞춤형 일자리 창출사업’에 주관기관으로 선정됐다고 밝혔다.

김해중소기업비즈니스센터는 경남도와 공동으로 제안한 ‘경남 동부권 신규조성산단 활성화를 위한 인력수급 및 양성사업’이 국비 566백만원, 도비 141백만원 총 707백만원 사업비를 확보 받아 5월부터 본격적으로 사업을 추진한다고 전했다.

‘경남 동부권 신규조성산단 활성화를 위한 인력수급 및 양성사업’은 경남 전체의 72%의 공장이 등록되어 있는 김해, 창원, 밀양, 양산지역을 대상으로 신규산단의 조기 활성화를 위한 우수인력 발굴 및 공급과 4차산업혁명을 선제 대응하기 위한 스마트팩토리 전문인력 양성사업을 골자로 기획됐다.

비즈니스센터는 최근 3년간 신규조성된 산단과 조성완료 예정인 산단 입주기업을 대상으로 우수인력발굴을 위한 공동채용공고, 채용설명회를 개최하는 한편, 기업의 인력난을 해소하고 정책적인 지원의 창구로서 기업인사담당자 협의회를 구성 및 활성화를 지원할 계획이다.

또한 센터는 중소기업의 대외 인식개선과 우수한 기업의 대외 홍보를 위해 지역 강소기업 소개 책자를 제작해 배포하고 기업의 홈페이지, 홍보영상을 제작‧지원하는 한편 국내‧외 전시회 참가도 지원해 우수한 인재가 기업의 성장가치를 확인하고 관심을 가질 수 있도록 사업을 추진할 계획이다.

이와 함께 비즈니스센터는 경남대학교 산학협력단과 컨소시엄을 구성해 4차 산업혁명의 시대에 도내 제조기업들의 스마트팩토리 도입에 따른 자동화 공정 시스템 운영을 위한 전문인력을 양성해 정부가 주도하고 있는 스마트팩토리 공장 보급 및 활용에 최적화 된 인력을 양성한다는 방침이다.

경남대학교 산학협력단은 9개월 간 재학생, 미취업자 및 퇴직자를 대상으로 총 10개 과정 668시간의 스마트팩토리 교육 프로그램을 구축‧운영함으로써 메카트로닉스를 활용한 제품설계, 플랜트 레이아웃 3D 설계 및 검증 교육 및 스마트 용접‧도장 생산공정 이론 및 활용과정 등을 운영하게 된다.

비즈니스센터 관계자에 따르면 “이번 ‘경남 동부권 신규조성산단 활성화를 위한 인력수급 및 양성사업‘ 선정에 따라 지역내 고용창출능력을 고취해 양질의 일자리를 창출하고 융합‧실무형 스마트팩토리 인력양성을 통해 기업의 고부가가치 창출은 물론 기술 경쟁력 확보를 통해 강소기업을 육성할 수 있는 토대가 마련됐다”며 “연말까지 단계별로 사업을 추진해 다시금 일자리가 넘쳐나는 경상남도의 재부흥에 소임을 다 하겠다”고 전했다.

한편 ‘경남 동부권 신규조성산단 활성화를 위한 인력수급 및 양성사업‘은 올 연말까지 진행되는 사업으로 김해중소기업비즈니스센터가 주관하고 경남대학교 산학협력단이 참여하는 방식으로 사업이 진행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