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남매일 PDF 지면보기
과월호 호수이미지
과월호 호수이미지
과월호 호수이미지
과월호 호수이미지
과월호 호수이미지
과월호 호수이미지
최근 김해종합뉴스
행복1%나눔재단 희망캠페인
함께해요 나눔운동
時도 아닌 것이
행복밥집
TV 방송 영상
커뮤니티
다시보는 부끄러운 김해 현장
부산 산학융합지구 조성사업 첫 삽 뜬다!
상태바
부산 산학융합지구 조성사업 첫 삽 뜬다!
  • 이화랑 지역기자
  • 승인 2017.05.19 17:4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기업과 대학이 함께 내일을 만들어가는 산업단지 캠퍼스

부산시는 한국해양대학교와 함께 세계 최고의 조선해양 혁신산업단지 육성과 지역의 산학융합을 선도하기 위하여 5월 22일 오후 4시 30분 미음 R&D 허브단지 내 건립공사장에서 서병수 시장을 비롯한 관계자 등이 참석한 가운데 ‘부산 산학융합지구 조성사업 착공식’을 개최한다고 밝혔다.

산학융합 조성사업은 주변 산업단지와 대학의 공간적 융합을 통해 산업현장에서 R&D-인력양성-고용이 선순환 되는 새로운 산학협력 모델을 구현하는 사업으로 부산 산학융합지구에는 해양대학교 3개학과가 이전할 캠퍼스관과 기업 및 연구기관이 입주할 기업연구관이 들어서게 된다.

총사업비 464억 원이 투입되는 부산 산학융합지구 조성사업은 캠퍼스관 1개동과 기업연구관 1개동이 건립되게 되며 오는 12월 완공을 목표로 하고 있다. 캠퍼스관은 지하 1,층 지상 4층 연면적 5,766㎡규모로 조성되며 해양대학교 3개 학부(조선해양시스템공학부, 해양공학과, 기계공학과) 학생 및 교직원 300여명이 이전을 하게 되며, 기업연구동은 지상5층 연면적 3,761㎡규모로 조성되어 대우조선, 동화엔텍, 중소조선연구원 등 기업과 해양 분야 연구시설 10여 개 기관이 입주할 예정이다.

산학융합지구가 완공이 되면 기업이 요구하는 기술개발, 기업에 적합한 연구인력 양성, 기업과 함께하는 실용적인 산학협력체제 구축으로 생산기능 중심의 산업단지가 생산·교육·기술연구가 어우러지는 융합공간으로 재창조되어 다양한 아이디어와 산학융합 R&D가 살아 숨 쉬는 산업단지 캠퍼스가 될 전망이다.

서병수 부산시장은 “미음 R&D허브단지에는 조선기자재 및 해양관련 주력시설이 입주하게 되어, 특히 조선해양 분야에 특화된 부산 산학융합지구가 최근 침체된 조선해양 분야의 새로운 도약에 큰 역할을 할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