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남매일 PDF 지면보기
과월호 호수이미지
과월호 호수이미지
과월호 호수이미지
과월호 호수이미지
과월호 호수이미지
과월호 호수이미지
최근 김해종합뉴스
행복1%나눔재단 희망캠페인
함께해요 나눔운동
時도 아닌 것이
행복밥집
TV 방송 영상
커뮤니티
다시보는 부끄러운 김해 현장
아파트 자산가치 계속 오르나?
상태바
아파트 자산가치 계속 오르나?
  • 이화랑 지역기자
  • 승인 2017.05.22 14:1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제27차 부산공간포럼, 아파트의 현재를 진단하고 사회변화가 초래할 미래 전망

부산시는 5월 24일 오후 3시 부산광역시청 12층 국제회의실에서 ‘아파트의 미래-공급과 소비 그리고 거주’를 주제로 ‘제27차 부산공간포럼’을 개최한다고 밝혔다.

부산시와 (사)부산국제건축문화제가 주최하고 (사)대한건축학회 부산·울산·경남지회가 주관하는 이번 포럼은 부동산, 주거 분야 전문가 초청해 전문가들의 의견을 청취하고 시민들과 함께 토론을 이어갈 예정이다.

부산의 부동산 시장은 이전 몇 년간 상승세를 보여왔다. 그러나 이전과 달리 인구의 감소와 노령화의 가속화 등 다양하고 복잡해지는 사회 환경을 이유로 부동산 시장의 전망을 예측하기가 힘들어지고 있다.

현대주거의 전형이라고 생각되는 아파트의 미래는 과연 어떻게 변화해 갈 것인지 또는 어떠한 주거 트렌드가 새로이 형성 될 것인지는 많은 이들의 관심사이다.

첫 발제자인 ▲서정렬 영산대학교 부동산금융학과 교수는 '아파트의 현재와 미래-부제: Obituary APT(아파트의 부고장)'을 주제로 이야기한다. 서 교수는 주거의 수단일 뿐만 아니라 중요한 투자수단이기도 한 아파트의 현재를 진단하고 과연 미래에도 투자의 가치가 지속 될 것인지에 대해 말할 예정이다.

두 번째 발제자인 ▲이종민 리노하우스 대표는 '노후주택 리모델링과 미래'에 대해 말한다. 이대표는 재건축과 리모델링을 진행하지 못한 노후 아파트들의 환경 개선을 위한 공공과 민간적 차원의 대책에 대해 언급하고, 이와 함께 아파트의 대안이 될 수도 있는 단독주택에 관한 작업들을 소개한다.

이어서 ▲김형찬 부산시 창조도시국장이 '상업지역 주거복합건축물 건립시 공공성 확보방안'을 주제로 간략히 발제한 이후 ▲오광석 한국해양대 해양공간건축학부 교수를 좌장으로 이동현 부산발전연구원 도시기반연구실장, 오철호 (주)상지E&A)사장 등 분야별 전문가들이 패널로 참여하여 토론을 이어갈 계획이며 참가한 시민과의 질의응답 시간도 마련된다.

이번 포럼은 주제에 관심 있는 누구나 무료로 참가할 수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