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남매일 PDF 지면보기
과월호 호수이미지
과월호 호수이미지
과월호 호수이미지
과월호 호수이미지
과월호 호수이미지
과월호 호수이미지
최근 김해종합뉴스
행복1%나눔재단 희망캠페인
함께해요 나눔운동
時도 아닌 것이
행복밥집
TV 방송 영상
커뮤니티
다시보는 부끄러운 김해 현장
김해시 지진 방재 종합대책 수립용역 착수보고회
상태바
김해시 지진 방재 종합대책 수립용역 착수보고회
  • 조민정 기자
  • 승인 2017.05.22 15:3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김해시는 국제안전도시 추진과 더불어 지진 안전도시 구축 등 안전정책에 발빠른 행정을 펼치고 있다.

시는 19일 시청 재난안전상황실에서 안전건설교통국장 주재로 주요 시설물 관리 담당과장 및 유관기관 팀장 참석한 가운데 ‘김해시 지진방재 종합대책 수립용역 착수보고회’를 개최했다.

이번 용역은 인제대학교 산학협력단이 맡았으며. 내년 4월까지 수행한다.

용역의 주요 과제는 김해시 ▲지질환경분석을 통해 2차피해(액상화, 산사태) 위험지역 파악 ▲내진설계 시설물 현황 분석, 내진보강 우선 순위 결정방법 구축 ▲지진발생시 피해확인, 복구 방안 프로세스 구축 방법 구상 ▲행정과 시민 커뮤니케이션 강화를 위한 지진 홍보 교육 프로그램 개발 등의 실효성 있는 지진방재 정책을 도출하는 것이다.

김해시는 지난해 9.12 경주 지진이후 크고 작은 여진이 계속되고 있어 지진에 대한 체계적인 지진방재 정책 마련이 시급하다고 판단, 도내 최초로 본 용역을 시행하였으며 정부의 지진방재 정책을 기본으로 김해시 실정에 맞는 체계적․구체적인 지진방재 종합대책 수립을 목표로 두고 있다.

이날 김종권 안전건설교통국장은 “지진은 예방도 중요하지만 재난이 발생했을 때 시민의 생명을 지키고 혼란을 최소화 할수 있도록 실제 사용가능한 정책 개발이 준비되어야 하며, 실효성이 있는 용역결과가 나올 수 있도록 노력해달라”고 당부했다.

아울러 김해시 행복안전도시 구현을 위해 작년 8월부터 국제안전도시 기본조사 용역을 착수하여, 지난 12일 용역보고회를 가졌으며, 이번 지진 방재 종합대책 수립 용역을 병행 추진함으로서 국제적인 안전 도시 브랜드 이미지 상승 등으로 가야건국 2000년, 세계도시 위상으로 도약할 예정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