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남매일 PDF 지면보기
과월호 호수이미지
과월호 호수이미지
과월호 호수이미지
과월호 호수이미지
과월호 호수이미지
과월호 호수이미지
최근 김해종합뉴스
행복1%나눔재단 희망캠페인
함께해요 나눔운동
時도 아닌 것이
행복밥집
TV 방송 영상
커뮤니티
다시보는 부끄러운 김해 현장
용산초, 지역문화 체험 현장학습 '행복한 우리들'
상태바
용산초, 지역문화 체험 현장학습 '행복한 우리들'
  • 장휘정 기자
  • 승인 2017.05.22 17:5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김해 용산초등학교(교장 최재철)은 행복맞이학교 사업의 일환으로 지난 17일 3학년을 제외한 61명이  가야테마파크에서 '지역문화 체험 현장학습'을 실시했다.

이번 봄현장체험학습은 교육활동의 장을 교실에서 벗어나 생생한 자연을 관찰하고 탐구하며, 지역문화시설을 직접 체험해보는 활동을 통해 탐구심과 관찰능력을 기르고 자연과 친숙해지는 기회로 삼고자 이루어졌다.

공예마을에서 비즈공예, 냅킨아트 등 다양한 체험활동을 통해 가야문화체험 및 학생들의 진로탐색의 기회를 제공하고 김해가야테마파크 철광산공연장에서는 수로왕과 허황후의 운명적인 사랑을 그린 뮤지컬러브Ⅱ를 함께 관람하며 지역문화의 역사와 예술 공연을 체험했다.

이어서 가야무사 어드밴처 놀이시설을 체험하며 모험심과 용기를 배우는 즐거운 시간을 보냈다.

특히 스토리텔링 가야왕궁과 봄꽃 전시회, 다양한 공예체험 마을들을 둘러보고 직접 체험하는 시간을 가져 학생들의 꿈과 진로를 탐색할 수 있는 유익한 시간이 되었으며, 공연 전역에 조성된 가야문화 야외전시품을 관람하고 야외 버스킹 마술 공연 등 흥미 가득한 볼거리와 즐길 거리로 학생들에게는 행복한 시간이 되었다.

체험활동에 참여한 5학년 한 학생은“뮤지컬 공연을 관람하면서 우리가 살고 있는 지역인 가야의 탄생 신화에 대해 자세히 알고 관심을 갖게 되었으며, 다양한 체험 활동과 예쁘게 잘 가꾸어져 있는 가야테마파크에서 따뜻한 봄날에 용산친구들과 함께 행복한 시간이 되었다”고 소감을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