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남매일 PDF 지면보기
과월호 호수이미지
과월호 호수이미지
과월호 호수이미지
과월호 호수이미지
과월호 호수이미지
과월호 호수이미지
최근 김해종합뉴스
행복1%나눔재단 희망캠페인
함께해요 나눔운동
時도 아닌 것이
행복밥집
TV 방송 영상
커뮤니티
다시보는 부끄러운 김해 현장
`작은 소통, 큰 행복`가족힐링캠프
상태바
`작은 소통, 큰 행복`가족힐링캠프
  • 공영현 기자
  • 승인 2017.05.23 16:3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세안ㆍ세족식, 클라이밍 체험 등 다양한 프로그램

경남도교육청(교육감 박종훈)은 지난 20일부터 21일까지 낙동강학생교육원과 김해낙동강레일파크 일원에서 부모와 자녀가 함께 소통·공감하는 '2017. ‘작은 소통, 큰 행복’ 가족힐링캠프'를 실시했다.

김성 낙동강교육원 원장은 환영사에서 “현대인은 바쁘다는 이유로 가족 간 대화가 부족하다. 이러한 대화 부족은 가정교육의 부재로 이어지고 자녀들의 인성을 올곧게 하는데 어려움을 가져온다. 이번 캠프가 대화를 통해 자녀와 부모가 서로를 충분히 이해하는 자리가 되길 바란다” 고 강조했다.

이번 캠프에 참여한 도내 중·고등학교 20가족은 ▲ 특강 ‘당신이 있어 행복합니다. 서로를 더욱 알아가는 시간’ ▲ 우리 가족 찻상 만들기 ‘DIY 목공예 체험’ ▲ 가족 나들이 ‘김해낙동강레일바이크·와인동굴 체험’ ▲ 가족의 사랑과 고마움을 전하고 느끼는 ‘세안·세족식’ ▲ 플레이커뮤니케이션 ‘화합하GO, 소통하GO’ ▲ 양궁 및 스포츠클라이밍 체험 등 다양한 가족체험활동을 통해 서로의 소중함을 일깨우는 시간을 가졌다.

김해삼계중학교 이영훈 학생은 “처음에는 오기 싫었는데, 막상 1박 2일이 짧게 느껴지고, 어머니를 더 깊이, 더 많이 이해하게 돼 참 좋다. 그리고 앞으로 멋진 딸이 되도록 노력해야겠다” 고 말했다.

어머니 김정미 씨는 “다양한 체험활동을 통해 부모와 자녀사이의 벽을 허물고 좀 더 가까워 진 황금같이 소중한 시간이었다” 라는 소감을 전했다.

참가 가족들은 높은 만족감을 보였고, 특히 학부모들은 이런 프로그램이 널리 홍보되고 지속돼 많은 가족들에게 기회가 주어지기를 희망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