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남매일 PDF 지면보기
과월호 호수이미지
과월호 호수이미지
과월호 호수이미지
과월호 호수이미지
과월호 호수이미지
과월호 호수이미지
최근 김해종합뉴스
행복1%나눔재단 희망캠페인
함께해요 나눔운동
時도 아닌 것이
행복밥집
TV 방송 영상
커뮤니티
다시보는 부끄러운 김해 현장
경남개발공사, 무료법률서비스 시행
상태바
경남개발공사, 무료법률서비스 시행
  • 장종석 기자
  • 승인 2017.05.26 17:5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부동산, 의료분쟁, 금전관계, 가정불화 등 다양한 분야 상담 이어져

경남개발공사(사장 조진래)는 지난 5월 24일 진주가좌올리움아파트 입주민(442세대)를 대상으로 무료법률서비스를 시행했다고 25일 밝혔다.

작년부터 시작된 경남개발공사 ‘무료법률서비스’는 매년 2회(상반기,하반기) 시행한다. 생활법률전문 김주복 변호사와 진주출신의 김민수 변호사 두 분의 1:1상담을 통해 입주민들의 부동산, 의료분쟁, 금전관계, 가정불화 등 다양한 분야에 대한 법률상담이 이루어졌다.

이날 상담실을 찾은 한 입주민은 “금전 문제로 속앓이만 하다가 이번 상담을 통해 어느 정도 한시름 놓을 수 있게 되었고, 이런 서비스가 정기적으로 이루어져 주변 사람들이 어렵게만 느꼈던 법률 문제를 속시원히 상담할 수 있도록 했으면 좋겠습니다”며 소감을 덧붙였다.

아울러 경남개발공사는 만 65세 이상 홀로노인분들을 위해 안부전화(돌봄서비스)를 시행하고 있어, 거동이 불편한 노인분들의 생활불편을 점검하고 직접 방문도 하여 말벗이 되어주고 사랑의 반찬도시락도 전달해 주고 있다.

경남개발공사 관계자는 “이런 분야에 경험이 많은 변호사께서 우리공사의 뜻에 선뜻 나서주어 정말로 감사하게 생각하며 특히 입주민들의 고민에 대해 본인의 일처럼 상담해 주셔서 입주민들의 호응이 상당히 좋은 것 같다”며 “벌써 무료법률서비스가 2년이 되어서 어느 정도 정착이 되었다고 생각하지만, 더 많은 주민들이 무료법률 상담을 통해 도움을 받을 수 있도록 무료법률 상담 서비스를 확대·홍보 하도록 하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