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남매일 PDF 지면보기
과월호 호수이미지
과월호 호수이미지
과월호 호수이미지
과월호 호수이미지
과월호 호수이미지
과월호 호수이미지
최근 김해종합뉴스
행복1%나눔재단 희망캠페인
함께해요 나눔운동
時도 아닌 것이
행복밥집
TV 방송 영상
커뮤니티
다시보는 부끄러운 김해 현장
화정글샘도서관 부모님 위한 밧줄 놀이 특강
상태바
화정글샘도서관 부모님 위한 밧줄 놀이 특강
  • 조민정 기자
  • 승인 2017.05.29 15:2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매듭을 만들고 엮어 놀자!!~”

화정글샘도서관(관장 김승일)에서는 6월 10일 오후 2시부터 5시까지 부모님을 위한 밧줄 놀이 특강을 개최한다.

가족 단위 등산이나 캠핑 등 야외 활동이 점점 많아지는 요즈음 아이들이 좋아하는 밧줄 놀이를 부모님이 직접 운영하는데 도움이 될 구체적인 조언을 들을 수 있는 시간이다.

3시간 동안 진행될 이번 특강에서는 밧줄 놀이란 무엇인지, 밧줄 놀이를 위해 필요한 장비는 어떤 것이 있는지, 어떤 점들을 주의해야 하는지 등 밧줄 놀이에 대한 기초적인 부분을 짚어보고 간단해 보이지만 혼자서 깨치기 쉽지 않은 밧줄의 성질을 이용한 매듭법 중 활용도가 높은 옭매듭, 꽃매듭, 8자 매듭 등을 직접 배워 볼 예정이다.

또 매듭을 지어 만든 줄로 할 수 있는 원형 줄다리기나 기차놀이, 해오름 등 몇 가지 놀이도 시연한다.

특강을 진행할 이병율 선생님은 유아 숲 지도사와 전통 놀이 지도사를 양성하는 ‘숲과 나무’의 대표로 ‘소나무 선생님’이라고 불리며 전국 학교와 유치원, 유관 기관 등에서 밧줄 전문 강사와 전통 놀이 강사로 활약 중이다.

관심있는 부모님들은 6월 1일 오전 10시부터 김해시 공공시설예약시스템 (http://yes.gimhae.go.kr/)를 통해 접수할 수 있다.

이 시간은 화정글샘도서관에서 매 월 둘째 주 토요일마다 자녀들과 부모님이 ‘놀이’로 교감하고 소통할 수 있도록 돕는 '엄마 아빠와 함께하는 놀이학교'의 연장선상에서 이루어지는 부모님들의 보수 교육이라 할 수 있다.

강연과 관련된 보다 자세한 사항은 내용은 김해통합도서관(http://lib.gimhae.go.kr/)에서 확인할 수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