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남매일 PDF 지면보기
과월호 호수이미지
과월호 호수이미지
과월호 호수이미지
과월호 호수이미지
과월호 호수이미지
과월호 호수이미지
최근 김해종합뉴스
행복1%나눔재단 희망캠페인
함께해요 나눔운동
時도 아닌 것이
행복밥집
TV 방송 영상
커뮤니티
다시보는 부끄러운 김해 현장
이 총리, 국무회의 첫 주재… “낮은 자세로 국민과 소통”
상태바
이 총리, 국무회의 첫 주재… “낮은 자세로 국민과 소통”
  • 유동진 기자
  • 승인 2017.06.05 16: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일자리 추경 원만한 통과 위해 최선 다해야”
▲ 이낙연 국무총리가 5일 서울 세종로 정부서울청사에서 열린 서울-세종 청사간 영상 국무회의에서 발언을 하고 있다.

이낙연 국무총리는 5일 “제가 먼저 솔선해서 현장을 다니면서 낮은 자세로 국민과 소통하고 정부 안팎의 통합을 이뤄 나가도록 하겠다”고 밝혔다.

이 총리는 이날 취임 후 처음으로 국무회의를 주재한 자리에서 “새롭게 출범한 문재인 정부의 첫 총리로서 산적한 현안들을 헤쳐 나가야 하는 무거운 책임감을 느낀다”며 이 같이 말했다.

또 이 총리는 “지금 정부는 국정공백을 빨리 극복해야 되는 그런 처지이면서 동시에 인수위원회 기간이 생략돼 이중의 부담을 안고 있다”며 “이런 정부의 특성을 국무위원들도 감안해 국회에서의 추경안 통과라든가 또는 여러가지 새롭게 생겨나는 문제들의 해결에 함께 노력해 주길 부탁한다”고 당부했다. 

특히 “국채발행 없이 재원을 마련해 일자리를 만들고 소득계층 40%에 해당되는 서민들의 생활을 돕는 내용으로 일자리 추경이 마련돼 있다”며 “이 추경의 원만한 통과를 위해 각 부처마다 최선의 노력을 다해 줄 것을 특별히 부탁한다”고 강조했다.

가뭄과 관련해서는 “농식품부와 농어촌공사 같은 관계기관들이 지자체와 함께 대단히 애를 많이 쓰는 것을 알고 있으나 인간의 노력으로 다하기 어려울 만큼 이번 가뭄이 심각해서 걱정이 크다”고 우려를 나타냈다.

그러면서 “당장 눈앞에 닥친 가뭄은 그것대로 극복해 나가더라도 이제는 재해가 일상화되는 시대이기 때문에 항구적인 조치를 취하지 않을 수 없다”며 “그런 점을 관련부처도 염두해 두고 예산배정이나 사업의 전개를 해 달라”고 주문했다.

이 총리는 “저는 지난주 취임사에서 국민들에게 유능한 내각, 소통의 내각, 통합의 내각을 만들겠다고 다짐을 했다”며 “각 부처와 공직자들 또한 이러한 점을 유념해 항상 더 낮은 자세로 국민을 대하고 국정에 임해 주길 바란다”고 요청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