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남매일 PDF 지면보기
과월호 호수이미지
과월호 호수이미지
과월호 호수이미지
과월호 호수이미지
과월호 호수이미지
과월호 호수이미지
최근 김해종합뉴스
행복1%나눔재단 희망캠페인
함께해요 나눔운동
時도 아닌 것이
행복밥집
TV 방송 영상
커뮤니티
다시보는 부끄러운 김해 현장
"무더위 쉼터 불편사항 신고해 주세요"
상태바
"무더위 쉼터 불편사항 신고해 주세요"
  • 조정이 기자
  • 승인 2017.06.13 17:5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폭염대비 합동점검 결과 총 62건 미흡사항 적발

국민안전처는 전국 ‘무더위 쉼터’의 이용 불편사항을 개선하기 위해 이용자들의 적극적인 신고를 당부한다고 밝혔다.

안전처에 따르면 최근 무더위 쉼터와 관련해 언론 등에 보도된 지적사항을 보면 냉방시설·예산관련 사항이 42%로 가장 많았다. 홍보부족(21%), 개방시간 미준수(16%)도 이용자 불만사항으로 나타났다.

또 안전처 등 정부합동 폭염대비 점검에서 적발된 62건의 미흡사항 중에는 운영시간 미준수, 안내간판 미정비 등 쉼터 관련 내용이 49건을 차지했다.

이에 따라 안전처는 올해 폭염대책 수립 시 무더위 쉼터 관련 지침을 개정, 냉방시설이 확보된 곳만 지정할 수 있도록 하고 냉방비 예산을 전년보다 확대한 84억원으로 책정했다.

아울러 이용자의 편의를 위해 안전디딤돌 앱과 안전처, 시도 홈페이지에서 무더위 쉼터의 위치, 운영시간, 규모 등을 쉽게 확인할 수 있도록 했다.

이한경 안전처 재난대응정책관은 “본격적인 폭염에 대비해 지역별 인구, 폭염일수, 취약계층, 온열질환자수 등 폭염취약성 분석을 통해 부족한 부분의 홍보 강화와 정비 등을 적극 지원할 계획”이라며 “국민들께서도 평소 폭염행동요령 등을 숙지하고 직접 이용하는 무더위 쉼터의 불편사항을 적극 신고해 달라”고 당부했다.

한편, 안전처는 이번 점검에서 발굴한 미흡사항은 정비하고 냉방비 경감을 위해 태양광 시설 설치 등 수범사례도 발굴·전파할 방침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