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남매일 PDF 지면보기
과월호 호수이미지
과월호 호수이미지
과월호 호수이미지
과월호 호수이미지
과월호 호수이미지
과월호 호수이미지
최근 김해종합뉴스
행복1%나눔재단 희망캠페인
함께해요 나눔운동
時도 아닌 것이
행복밥집
TV 방송 영상
커뮤니티
다시보는 부끄러운 김해 현장
“노인 학대 없는 세상, 울산시가 만들어 갑니다”
상태바
“노인 학대 없는 세상, 울산시가 만들어 갑니다”
  • 조민정 기자
  • 승인 2017.06.15 15:5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6월 15일 … ‘제1회 노인학대 예방의 날’ 기념식 개최

울산시는 6월 15일 오후 3시 중구 한국동서발전 대강당에서 노인복지시설 종사자 및 어르신 등 25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제1회 노인학대예방의 날 기념행사’를 개최한다고 밝혔다.

‘노인학대 예방의 날(6월 15일)’은 범국민적으로 노인학대에 대한 인식을 높이고 관심을 유도하기 위해 2016년 12월 30일 시행된 법정 기념일이다.

이날 행사는 1부 기념식(국민의례, 유공자 표창, 기념사, 축사 등)과 2부 토크콘서트로 진행된다.

1부 기념식 유공자 표창에서는 정부포상 1명, 울산광역시장 표창 2명, 시의회 의장 표창 2명, 경찰청장 감사장 1명 등 모두 6명이 수상한다.

이현자(58) 씨는 사설 노인복지시설에서 근무하면서 사명감을 가지고 노인학대 예방에 기여한 공으로 보건복지부 장관 표창을, 정영아(66) 씨는 성실한 자원봉사 활동으로 노인인권 증진과 노인학대 예방에 기여한 공으로 울산광역시장 표창을 받는다.

기념식에 이어 2부에는 토크콘서트로 방송인 방우정 강사가 ‘생각이 바뀌면 세상이 즐겁다!’를 주제로 어르신들에게 노인인권 등에 대한 다양한 지식을 전달할 예정이다.

부대행사로 노인인식개선을 위한 카툰전과 ‘누구나 노인이 된다’ 등의 홍보영상물도 상영된다.

울산시 관계자는 “이번 행사는 노인복지법 개정에 따라 새로 지정된 ‘노인학대예방의 날’을 기념하고 학대받는 노인에 대한 보호의 중요성을 널리 알리기 위한 장으로 마련됐다”라며 “소외된 곳에서 고통 받는 어르신들을 적극 보호하고 어르신을 공경하는 사회 분위기를 조성하기 위해 최선의 노력을 다하겠다”라고 말했다.

한편, 울산시는 노인학대 문제에 전문적으로 대처하기 위해 2004년부터 노인보호전문기관을 운영해 왔으며, 2011년에는 학대피해노인에 대한 일시보호와 심신 치유를 위해 학대피해노인 전용쉼터도 운영해오고 있다.

울산노인보호전문기관에서는 24시간 상담전화 1577-1389를 운영하고 있으며 노인학대 신고, 위기상담 및 일시보호 조치, 노인학대 예방홍보, 노인 인식 개선 활동 등을 진행하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