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남매일 PDF 지면보기
과월호 호수이미지
과월호 호수이미지
과월호 호수이미지
과월호 호수이미지
과월호 호수이미지
과월호 호수이미지
최근 김해종합뉴스
행복1%나눔재단 희망캠페인
함께해요 나눔운동
時도 아닌 것이
행복밥집
TV 방송 영상
커뮤니티
다시보는 부끄러운 김해 현장
경남노인통합지원센터, 이동형 테마복지관 진행
상태바
경남노인통합지원센터, 이동형 테마복지관 진행
  • 장종석 기자
  • 승인 2017.06.17 10:2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한국도로공사 부산경남본부와 함께

경남노인통합지원센터(관장 김양언)에서는 지난 15일 한국도로공사 부산경남본부의 지원으로 지역 재가어르신을 모시고 산청테마휴게소와 산청 동의보감촌으로 나들이를 다녀왔다.

이 사업은 지역적, 사회적으로 소외된 어르신이 복지혜택을 누릴 수 있도록 한국도로공사 부산경남본부와 경남노인통합지원센터가 진행하는 '이동형 테마복지관'의 사업 중 하나로 진행되었다.

이날 어르신들은 발전한 휴게소문화의 체험과 평소라면 나들이가 쉽지 않은 곳으로의 나들이와 훌륭한 한 끼를 대접받으시며, 이런 기회를 마련해 주신 한국도로공사 부산경남본부에 감사의 말을 전했다.

김양언 관장은 한국도로공사 부산경남본부의 사회공헌활동으로 지역의 저소득 어르신들이 쉽게 접할 수 없는 훌륭한 나들이 기회를 제공해 주어 고맙다며, 앞으로도 지역 어르신들을 위한 따뜻한 지원을 당부했다.

한국도로공사는 2013년도부터 경남노인통합지원센터의 다양한 사업에 지원을 아끼지 않고 있으며, 늘 새롭고 다양한 아이템으로 지역사회의 소외된 이웃에게 다가가고 있다.

이번 행사에는 특별히 도로공사의 직원들이 자원봉사자로 나서 어르신들과 짝을 이루어 진행함으로써 기부자와 수혜자가 어울릴 수 있어 더욱 의미있는 시간이 되었다.

한편 경남노인통합지원센터 재가노인 팀은 다양한 복지 욕구에 신속한 대응, 복지 사각지대 발굴, 통합사례관리, 민관협력 활성화에 힘쓰며 노인 취약계층에 다양한 맞춤형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 힘쓰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