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남매일 PDF 지면보기
과월호 호수이미지
과월호 호수이미지
과월호 호수이미지
과월호 호수이미지
과월호 호수이미지
과월호 호수이미지
최근 김해종합뉴스
행복1%나눔재단 희망캠페인
함께해요 나눔운동
時도 아닌 것이
행복밥집
TV 방송 영상
커뮤니티
다시보는 부끄러운 김해 현장
음식과 영화를 함께 즐길 수 있는 2017 부산푸드필름페스타
상태바
음식과 영화를 함께 즐길 수 있는 2017 부산푸드필름페스타
  • 이화랑 지역기자
  • 승인 2017.06.19 11:0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개막작 ‘모던타임즈’와 함께하는 맛칼럼니스트 황교익 운영위원장의 영화해설

부산시가 올해 처음 예산 7300만원을 배정하여 다양한 음식영화와 부산음식에 대한 다양한 스토리를 셰프와 관객이 함께 즐기는 축제의 장을 마련했다.

2017 부산푸드필름페스타(Busan Food Film Festa)가 6월 22일부터 25일까지 영화의전당에서 개최된다.

13편의 엄선된 음식영화뿐 아니라, 푸드와 콘텐츠에 대해 각계 전문가들이 이야기를 나누는 푸드콘텐츠포럼, 영화 속 음식을 셰프와 관객이 함께 즐기며 이야기하는 관객과의 대화 ‘쿡톡’, 영화속 주제 음식을 제대로 즐기는 방법을 알려주는 ‘푸드테라스’ 까지 음식영화를 즐길 수 있는 다양한 프로그램이 진행될 예정이다.

또한 영화 속 음식을 야외에서 즐길 수 있는 다양한 컨셉의 푸드트럭과 부산 셰프들의 팝업스토어 ‘부산푸드존’을 운영할 예정이며, 야외에서 음식을 먹으며 영화관람을 즐길 수 있는 Eat movie, 그리고 어린이를 동반한 가족관람객을 위한 Fresh Farm 플리마켓과 푸드테라피 체험공간운영 등 음식과 영화를 함께 즐길 수 있는 프로그램들이 진행될 예정이다.

2017년 부산푸드필름페스타 개막작으로는 찰리 채플린 감독의 '모던타임즈(Modern Times)'가 선정되었다.

'모던타임즈'는 기계시대의 인간소외현상을 풍자적으로 담아낸 영화로, 기계처럼 끼니를 때우는 영화속 사람들의 모습에서 현대인의 식습관에 대한 이야기와 먹는 즐거움의 필요성을 이야기 해보고자 한다.

오는 22일에 진행되는 개막식은 '모던타임즈' 상영과 함께 황교익맛칼럼니스트(부산푸드필름페스타 운영위원장)의 영화해설이 함께할 예정으로 무료로 진행된다. 티켓은 하루 전인 21일 오전 9시부터 영화의전당 온라인 및 오프라인에서 예매할 수 있다.(예매 : www.dureraum.org. 상영문의 :051-780-6080)

부산시 관계자는 “유네스코 영화 창의도시 부산의 대표적인 이미지와 음식관광도시 이미지의융합을 통해 새로운 문화콘텐츠 축제의 장이 마련될 것으로 기대한다”고 밝혔다.

음식과 영화를 통해 소통하고 스스로 주체가 되어 즐길 수 있는 참여형 음식영화축제 2017 부산푸드필름페스타에 대한 기타 문의사항은 부산푸드필름페스타 사무국 전화(051-714-6948)또는 이메일(busanfoodfilmfesta@gmail.com)을 통해 연락하면 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