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남매일 PDF 지면보기
과월호 호수이미지
과월호 호수이미지
과월호 호수이미지
과월호 호수이미지
과월호 호수이미지
과월호 호수이미지
최근 김해종합뉴스
행복1%나눔재단 희망캠페인
함께해요 나눔운동
時도 아닌 것이
행복밥집
TV 방송 영상
커뮤니티
다시보는 부끄러운 김해 현장
‘가자, 유네스코! 김해시민의 힘으로!’
상태바
‘가자, 유네스코! 김해시민의 힘으로!’
  • 조민정 기자
  • 승인 2017.06.20 14:2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가야고분군 역사 특강 및 밤길 걷기 행사 주목돼

김해시(시장 허성곤)는 오는 24일 저녁 7시 수릉원에서 김해시민의 염원인 가야고분군 유네스코 세계유산 등재를 기원하는 ‘가야고분군 역사특강& 밤길걷기’를 진행한다.

이번 행사는 김해시자원봉사센터가 가야문화에 대한 관심과 가치를 알리고, 가야고분군 유네스코 세계유산 등재에 시민의 간절한 염원을 담기 위해 ‘가자, 유네스코! 김해시민의 힘으로!’ 주제로 자원봉사단체협의회 및 시민 등 300여명의 참여로 진행된다.

임학종 국립김해박물관장을 모시고 가야고분군의 역사적 가치와 의미를 되새기는 ‘가야고분군 역사특강’을 시작으로 수릉원에서 국립김해박물관까지 김해의 고즈넉한 밤 정취를 느껴보는 ‘가야왕도 밤길걷기’가 이어질 예정이다. 부대행사로는 가야문화의 관심을 갖기 위한 가야문양 펄러비즈 만들기, 페이스페인팅 체험도 함께 진행한다.

그동안 잊혀지고 묻혀져 있던 가야역사의 재조명으로 전국적으로 주목받는 이 시점에 무엇보다 시민들의 관심과 참여로 추진되는 이번 행사는 더욱 뜻깊고 의미있게 보여진다.

금년 4월부터 진행된 유네스코 등재 10만 서명 운동은 현재 2만여 명의 참여로 활발히 진행되고 있고, 현재까지 관내 30개교 만2천명의 청소년이 서명과 홍보에 적극 참여하였을 뿐 아니라 등재되기까지 지속적으로 전 시민 대상으로 적극 홍보에 나설 계획이다.

허성곤 김해시장은 “그동안 지지부지했던 가야역사를 재조명하고 가야고분군 유네스코 세계유산 등재에도 탄력을 받을 것으로 보인다”며 “이번 행사를 통해 가야문화를 아끼고 사랑하는 김해시민의 힘을 보여줄 수 있는 기회가 될 것”이라고 전했다

행사 신청은 1365자원봉사포털(www.1365.go.kr)에서 선착순 신청 가능하며, 자세한 내용은 김해시자원봉사센터(055-330-7391)로 문의하면 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