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남매일 PDF 지면보기
과월호 호수이미지
과월호 호수이미지
과월호 호수이미지
과월호 호수이미지
과월호 호수이미지
과월호 호수이미지
최근 김해종합뉴스
행복1%나눔재단 희망캠페인
함께해요 나눔운동
時도 아닌 것이
행복밥집
TV 방송 영상
커뮤니티
다시보는 부끄러운 김해 현장
김해시 야외활동 시 진드기매개 감염병 주의 당부
상태바
김해시 야외활동 시 진드기매개 감염병 주의 당부
  • 손명호 지역기자
  • 승인 2017.06.23 17:0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주요 등산로 입구‘해충기피제 보관함 설치’

김해시는 최근 경북지역에서 진드기매개 감염병인 SFTS(중증열성혈소판감소증후군) 발생 및 사망자가 발생함에 따라 진드기에 물리지 않도록 야외활동에 따른 예방수칙 준수를 당부했다.

SFTS(중증열성혈소판감소증후군)는 2013년 이후 전국에서 339명의 환자가 발생되고 그 중 73명이 사망하였으며, 김해시는 2017년 현재 감염자가 발생하지 않았으나 도농복합지역의 특성상 농촌지역 고연령층에서 감염자가 발생할 수 있어 예방을 위한 홍보활동을 강화한다고 밝혔다.

SFTS(중증열성혈소판감소증후군)는 주로 4~11월에 SFTS 바이러스를 보유한 참진드기에 물린 후 고열, 소화기계 증상(구토, 설사) 등을 나타내는 바이러스 감염병으로 농작업이나 등산 등 야외활동 때 진드기에 물리지 않도록 주의하는 것이 가장 중요하며 긴 팔, 긴 바지, 모자 등을 착용해 피부노출을 최소화하고 외출 후에는 반드시 옷을 털고 세탁 및 샤워하기를 권장하고 있다.

김철곤 보건관리과장은 "2014년부터 모기, 진드기 등 유해 해충에 의한 감염병 예방을 위해 관내 주요 등산로 입구에 해충기피제 보관함을 설치하였으며 월 2회 이·통장 교육 및 월간 감염병 뉴스레터 발행 등 다양한 예방활동으로 ‘감염병 청정지역 김해’를 위해 더욱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