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남매일 PDF 지면보기
과월호 호수이미지
과월호 호수이미지
과월호 호수이미지
과월호 호수이미지
과월호 호수이미지
과월호 호수이미지
최근 김해종합뉴스
행복1%나눔재단 희망캠페인
함께해요 나눔운동
時도 아닌 것이
행복밥집
TV 방송 영상
커뮤니티
다시보는 부끄러운 김해 현장
"스마트한 민원실로 한번 와보세요"
상태바
"스마트한 민원실로 한번 와보세요"
  • 오재환 지역기자
  • 승인 2017.06.27 09:5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김해시는 시청 방문 고객이 스마트 기기로부터 민원안내를 받고 시정의 다양한 정보를 한 눈에 볼수 있도록 민원실에 시정홍보 및 민원안내를 위한 키오스크와 시정홍보 사이니지를 설치하여 4차산업혁명에 걸맞는 스마트한 민원실을 운영하고 있다.

민원실 입구에 설치된 스탠드형 키오스크는 55인치 대형, 21인치 소형화면으로 구성되어 있으며 대형화면에서는 각종 시정 및 민원홍보 영상을 상영하여 방문객이 편하게 시정소식을 접하게 했고, 소형화면에서는 김해시 소개, 청사안내, 민원안내, 민원편람 등을 간단한 터치만으로 확인할 수 있게 하여 정보제공에 있어 편리함을 더하고 일일이 물어야 하는 번거로움을 해소했다.

또한 민원 대기공간에 설치된 벽걸이형 사이니지에서는 시정 홍보영상을 상영하여 대기 시간동안 영상을 보면서 지루함을 해소하고 시정에 대한 알권리를 충족하게 했다.

민원실 방문자 김모씨(45세)는 “민원실에 들어서면 원하는 업무를 어디서 봐야 할지 한참 헤메었지만, 이젠 간단한 터치만으로 확인할 수 있어 편리하고 시정 소식을 바로 접할 수 있어 참 좋다”고 말했다.

배선영 민원소통담당관은 “스마트한 김해시의 행정에 걸맞는 시민을 위한 최고의 행복민원실이 되도록 운영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