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2 대통령 선거
영남매일·YN뉴스 기획특집
카메라고발
다시보는 부끄러운 김해 현장
행복1%나눔재단 희망캠페인
함께해요 나눔운동
만평 구돌이선생
時도 아닌 것이
이슈단체 ㅡ 이슈인물
커뮤니티
한국국제대 사회봉사단, 라오스 해외 의료봉사 떠나
상태바
한국국제대 사회봉사단, 라오스 해외 의료봉사 떠나
  • 공영현 기자
  • 승인 2017.07.07 14:5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공중보건 교육 · K-POP과 한국어 교육 등 물품(학용품) 전달

한국국제대학교(총장 이우상) 사회봉사단(이한우 단장)은 여름방학을 맞이하여 국제로타리클럽 3590지구 새진주 로타리클럽(회장 윤헌식)의 물품후원을 받아 7월 4일부터 9일까지 4박 6일간의 라오스 해외봉사를 떠났다고 6일 밝혔다.

라오스는 열악한 환경으로 5세미만의 유아 사망률이 아시아 국가 중 가장 높은 국가로써 교육환경이 미비하여, 한국국제대 사회봉사단은 공중보건 교육 · K-POP과 한국어 교육 등 물품(학용품)을 전달할 예정이다.

첫날 한국국제대 봉사단은 2016년도에 MOU를 체결한 비엔티엔주 간호대학을 방문하여 양국의 문화교류, 체육대회 등을 실시하고 간호대학 학생들 수업의 질 향상을 위해 의료기구를 전달하였다.

둘째날부터는 국제로타리클럽 3590지구 새진주 로타리클럽에서 400여만원 상당의 물품을 후원하여 폰콩 초등학교와 폰사왇 유치원을 방문하여 물품전달 및 한국전통 문화 및 한국어 교육을 실시할 예정이다.

국제로타리클럽 3590지구 새진주 로타리클럽, 대봉 로타리클럽, 남강 로타리클럽 등 국제로타리클럽에서 학용품 및 초코파이 등 다양한 물품을 지원하여 라오스 어린이들에게 보다 낳은 질의 봉사를 진행할 수 있겠다.

이한우 단장은 “내년부터는 국제로타리클럽 3590지구와 공동으로 해외봉사를 진행하여 양질의 해외봉사를 진행하겠다”는 말을 전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