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남매일 PDF 지면보기
과월호 호수이미지
과월호 호수이미지
과월호 호수이미지
과월호 호수이미지
과월호 호수이미지
과월호 호수이미지
최근 김해종합뉴스
행복1%나눔재단 희망캠페인
함께해요 나눔운동
時도 아닌 것이
행복밥집
TV 방송 영상
커뮤니티
다시보는 부끄러운 김해 현장
어려운 쌀농사, 밥맛으로 승부하자!
상태바
어려운 쌀농사, 밥맛으로 승부하자!
  • 오재환 지역기자
  • 승인 2017.07.07 17:3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김해시 농업기술센터는 농업인들이 다양한 고품질 벼 품종들의 생육 특성을 한 곳에서 직접 비교 관찰할 수 있도록 ‘벼 품종 비교 전시포’를 농민들의 왕래가 잦은 전하동 들판에 설치․운영 하고 있다고 밝혔다.

이번에 비교 전시되는 벼 품종은 영호진미, 해담쌀을 비롯한 일반벼 10품종과 백옥찰 등 특수미 5품종을 5월 27일 이앙하여 시험재배 중이다.

전시포장은 품종별 생육특성을 한눈에 볼 수 있도록 하여 우리지역 도입 가능 벼 품종 발굴은 물론 농업인 누구나 생육상황을 직접 눈으로 보고 경험함으로써 품종에 대한 정보습득이 가능하여 향후 고품질 벼 품종을 선택할 수 있는 폭을 넓히는 현장 교육장으로 활용하고 품종별 밥맛도 생산자와 소비자가 직접 경험토록하여 어려운 쌀 농업의 돌파구를 마련할 계획으로 있다.

농업기술센터 관계자는 “벼 품종 비교 전시포 운영으로 농업인들이면 누구나 현장방문을 통한 벼 품종의 정보습득이 가능하다”며 “현장에서 직접 보고 만져보며 확인하는 과정에서 벼들의 특징을 잘 살펴 영농현장에 적극 활용해 쌀 전업농들의 소득에 조금이라도 도움이 되길 바란다”고 밝혔다.

한편 벼 품종별 비교 전시포 관련 문의는 김해시 농업기술센터 농업기술과 친환경농업팀(055-330-4404)으로 문의하면 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