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남매일 PDF 지면보기
과월호 호수이미지
과월호 호수이미지
과월호 호수이미지
과월호 호수이미지
과월호 호수이미지
과월호 호수이미지
최근 김해종합뉴스
행복1%나눔재단 희망캠페인
함께해요 나눔운동
時도 아닌 것이
행복밥집
TV 방송 영상
커뮤니티
다시보는 부끄러운 김해 현장
수남고 동아리, 아이좋아 대학 진학 박람회
상태바
수남고 동아리, 아이좋아 대학 진학 박람회
  • 조민정 기자
  • 승인 2017.07.19 16:5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고교동아리 체험부스 운영 및 체험 후 재능 기부 활동 실시

김해 수남고등학교(교장 정우영)는 7월 15일~16일 진주 경상대학교 약학대학(BNIT) 1층 로비에서 실시하는 아이좋아 대학 진학 박람회에 자생학습 동아리 4팀이 참가했다.

이 날 운영하는 아이좋아 탐색관은 고교동아리 체험활동, 공연 및 전시 관람 등을 통해 고교생활을 탐색할 수 있도록 운영하는 것이다.

대학 진학 박람회 체험부스를 운영할 수 있는 동아리는 도내 고교생 동아리 1일 25개인데 김해수남고등학교는 15일 첫째날 2개, 16일 둘째날 2개 동아리가 참석할 수 있게 선정되었다.

고교동아리 체험부스를 운영하게 된 수남고 자생학습 동아리는 The Green, Any Volunteer, Medical Dream 3팀으로서 세월호 팔찌 만들기, 한지 부채 만들기, 보건관련 체험활동을 하며, 고교동아리 전시를 하는 자생학습 동아리는 VANK로 역사 관련 전시를 했다.

대학 진학 박람회 고교동아리 체험 부스 운영을 체험한 28명 중 1학년 박수빈 학생은 “체험 부스를 준비하는 과정에서 많은 것을 배웠고 한지 부채 만들기에 참가한 중학생과 고등학생들에게 꿈을 준비하는 과정을 함께 공유할 수 있었고 수익금을 꿈샘 지역아동센터에 기부할 수 있어 더욱 보람된 활동이었다”라고 활짝 웃으면서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