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남매일 PDF 지면보기
과월호 호수이미지
과월호 호수이미지
과월호 호수이미지
과월호 호수이미지
과월호 호수이미지
과월호 호수이미지
최근 김해종합뉴스
행복1%나눔재단 희망캠페인
함께해요 나눔운동
時도 아닌 것이
행복밥집
TV 방송 영상
커뮤니티
다시보는 부끄러운 김해 현장
어르신! 큰 글자로 된 책이 나왔어요
상태바
어르신! 큰 글자로 된 책이 나왔어요
  • 유동진 기자
  • 승인 2017.07.25 11:0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문체부, 대활자본 도서 2만여권 700개 공공도서관에 배포

문화체육관광부가 지원하고 한국도서관협회가 추진하는 ‘2017년 대활자본 보급 확대 사업’으로 제작된 대활자본 도서 2만4408권이 전국 700개의 공공도서관에 배포된다.

‘대활자본 보급 확대 사업’은 시력 문제로 독서에 대한 관심과 활동이 떨어지는 어르신과 저시력자를 대상으로 독서를 장려하고 공공도서관의 고령층 독서프로그램을 지원하고자 2011년부터 추진돼 왔다.

올해는 특별히 2014년부터 구축·운영해 온 도서관 빅데이터 시스템(http://data4library.kr, 국립중앙도서관 운영)이 제공하는 ‘공공도서관 50대 이상 이용자의 인기 대출 도서’와 대형서점의 ‘2016년 판매통계자료’를 활용해 443권의 후보 도서를 선정했다.

도서관 및 출판계 전문가들의 심사회의를 거쳐 최근 화제가 되고 있는 제4차 산업혁명(클라우 슈밥·새로운현재), 인생견문록 (김홍신·해냄), 오베라는 남자 (프레드릭 베크만·다산책방) 등 문학, 철학, 건강 등 다양한 주제의 23종, 24책의 도서가 보급 도서 목록으로 선정됐다.

올해는 고령화시대에 대비해 도서관의 고령층 서비스를 확대하는 차원에서 보급 책 수보다 보급 도서관 수 확대에 중점을 뒀다. 전년 대비 140개관이 증가한 700개의 공공도서관에 배포한다.

배포된 도서는 공공도서관의 대활자본 전용 서가에 배치되거나 고령층 독서프로그램 등에 활용될 예정이다. 배포 도서 목록과 배포 도서관 목록은 도서관정보정책위원회 누리집(http://www.clip.go.kr)의 ‘정책자료실 > 도서관 정책자료’ 칸에서 확인할 수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