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남매일 PDF 지면보기
과월호 호수이미지
과월호 호수이미지
과월호 호수이미지
과월호 호수이미지
과월호 호수이미지
과월호 호수이미지
최근 김해종합뉴스
행복1%나눔재단 희망캠페인
함께해요 나눔운동
時도 아닌 것이
행복밥집
TV 방송 영상
커뮤니티
다시보는 부끄러운 김해 현장
‘국민 참여 문화정책 제안’ 온라인창구 개설
상태바
‘국민 참여 문화정책 제안’ 온라인창구 개설
  • 조정이 기자
  • 승인 2017.08.04 15:2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3일부터 3달간 운영… 권역별 문화청책(聽策) 포럼도 순차적 진행

문화체육관광부는 문화예술, 콘텐츠, 체육, 관광 등 전반적인 문화정책을 국민들이 제안할 수 있도록 문체부 홈페이지에 ‘국민 참여 문화정책 제안’ 온라인 창구를 개설한다고 3일 밝혔다.

국민 누구나 정책 제안에 참여할 수 있으며, 문체부 홈페이지(대표 누리집: www.mcst.go.kr, 모바일 m.mcst.go.kr/m) 시작화면의 ‘국민 참여 문화정책 제안’에 접속해 정책 제안에 참여하면 된다.

온라인 창구는 3일부터 3달간 운영된다. 제안된 정책은 분야별 담당자에게 전달돼 향후 문화정책 수립 시 활용될 예정이다.

이와함께 문체부는 지역의 공공기관과 단체 등과 협력해 현장으로 직접 찾아가는 의견을 듣는 권역별 ‘문화청책(聽策)포럼’을 진행한다.

도종환 문체부 장관은 3일 오후 2시 서울 대학로 예술가의 집에서 열린 ‘모두가 함께하는 문화청책(聽策) 포럼’에 참석해 현장 문화예술인, 일반 국민 등의 문화정책 제안을 경청했다.

이번 포럼은 다양한 연령대의 현장 문화활동가, 예술인 등 100여 명이 참여한 가운데 누구나 자유롭게 의견을 제시하고 공유하는 원탁회의 형태로 진행됐다.

도 장관은 “문화정책의 주인은 국민이며, 문화정책의 답은 현장에 있다”라면서 “이날 포럼을 시작으로 현장의 목소리를 듣는 ‘문화청책 포럼’을 권역별로 순회하며 순차적으로 진행하겠다”라고 말했다.

이어 “다양성과 창의성을 기반으로 하는 문화정책을 수립할 때, 국민과 현장의 목소리를 경청하고 이를 정책에 반영하는 것은 선택이 아니라 필수”라며 “문화예술, 체육, 관광, 콘텐츠 등 문체부 전 영역의 정책 수립 과정에서 국민들의 의견을 폭넓게 경청할 수 있는 기회를 많이 만들겠다”고 밝혔다.

권역별 포럼은 지역의 공공기관과 단체 등과 협력해 진행되며, 논의주제 선정부터 참여자 모집, 포럼 운영까지 지역이 중심이 돼 추진될 계획이다. 포럼에서 수렴된 문화정책 제안사항은 연말 ‘결과포럼’을 통해 국민들과 공유할 예정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