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남매일 PDF 지면보기
과월호 호수이미지
과월호 호수이미지
과월호 호수이미지
과월호 호수이미지
과월호 호수이미지
과월호 호수이미지
최근 김해종합뉴스
행복1%나눔재단 희망캠페인
함께해요 나눔운동
時도 아닌 것이
행복밥집
TV 방송 영상
커뮤니티
다시보는 부끄러운 김해 현장
진영중앙초, 학교도서관 '와글와글'
상태바
진영중앙초, 학교도서관 '와글와글'
  • 오재환 지역기자
  • 승인 2017.08.12 13:0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김해 진영중앙초등학교(교장 장종대)는 지난 9일부터 11일까지 1~3학년 학생 30명을 대상으로 학교도서관에서 여름방학 독서캠프를 개최했다.

‘도서관과 친해지기, 도서관에서 꾸미기, 도서관에서 추억 만들기’로 구성된 수업에서는 ‘도서관, 환경, 요리’를 테마로 한 다양한 '책놀이 수업'을 통하여 학생들의 자기 주도적 독서습관 정착과 도서관 이용의 생활화를 유도한다.

첫째 날 ‘도서관과 친해지기’ 시간에는 책을 읽고 책이 주는 의미와 도서관과 종이의 역사를 알아본다. 또한 제목 ‘꼬리 잇기’, ‘십진분류대로 높이 쌓기’, ‘도서관 골든벨’ 등 다양한 책 놀이를 통해 도서관과 친해지는 활동을 한다.

둘째 날 ‘도서관에서 꾸미기’ 시간에는 ‘환경’을 주제로 하여 관련 책을 읽고 나만의 친환경 가방을 만드는 활동을 한다. 셋째 날 ‘도서관에서 추억 만들기’ 시간에는 ‘요리’를 주제로 하여 관련 책을 읽고 빙수를 만들어 나누어 먹으며 책, 도서관과 함께한 추억을 만들어 본다.

이번 여름방학 독서캠프에 참가한 3학년 신유나 학생은 “학교 도서관에서 책만 읽는 것이 아니라 다양한 놀이와 체험을 통해 독서를 즐겁게 할 수 있었고 학교 도서관이 더 가깝게 느껴집니다”라고 소감을 말했다.

재미와 학습, 가정과 연계한 다양한 독서프로그램 운영으로 책과 친밀해질 수 있는 좋은 기회를 제공하는 진영중앙초등학교의 내일이 기대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