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남매일 PDF 지면보기
과월호 호수이미지
과월호 호수이미지
과월호 호수이미지
과월호 호수이미지
과월호 호수이미지
과월호 호수이미지
최근 김해종합뉴스
행복1%나눔재단 희망캠페인
함께해요 나눔운동
時도 아닌 것이
행복밥집
TV 방송 영상
커뮤니티
다시보는 부끄러운 김해 현장
전통의 영천 탑프루트 포도 첫 출하
상태바
전통의 영천 탑프루트 포도 첫 출하
  • 조정이 기자
  • 승인 2017.08.19 10:3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최고가격으로 최고 품질의 포도 전통 이어가

전통의 영천시(시장 김영석)는 17일 영천농협 오미동 집하장에서 탑프루트 포도 첫 출하를 시작했다.

‘탑프루트(Top Fruit)’는 농촌진흥청이 과실의 크기, 당도, 착색도, 안전성 등 기준을 통과한 최고품질 과실에 품질인증을 하는 것으로 영천에서는 2009년부터 2014년까지 농촌진흥청 프로젝트 사업으로 추진하였고 사업종료 후에는 2015년부터는 자체 사업으로 추진하다가 올해부터는 예산지원 없이 그동안 축적된 기술의 실천과 농가의 단합으로 탑프루트를 출하하게 되었다.

올해 탑프루트 포도는 계약에 의해 납품하는 것으로, 대구 달성 하나로마트에 영천의 평균 거봉 시세보다 40%이상 높은 가격으로 납품하여 역시 영천 최고의 포도는 탑프루트라는 인정을 받고 있다.

탑프루트 작목반 반장인 태성기(52살)농가는 “현재 11농가가 최고품질의 포도를 최고가를 받자는 마음으로 뭉쳐서 추진하였고, 탑프루트 포도의 명성을 계속 이어가도록 하겠다”고 밝혔다.

영천시농업기술센터 정재식 소장은 “이번 출하는 시범사업 후 예산지원이 전혀 없었음에도 지속적으로 사업을 추진하여 농촌지도 시범사업의 귀감이 되어 감사를 드리고, 앞으로도 이렇게 농가에게 도움이 되는 시범사업을 발굴하고 추진하도록 하겠다”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