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남매일 PDF 지면보기
과월호 호수이미지
과월호 호수이미지
과월호 호수이미지
과월호 호수이미지
과월호 호수이미지
과월호 호수이미지
최근 김해종합뉴스
행복1%나눔재단 희망캠페인
함께해요 나눔운동
時도 아닌 것이
행복밥집
TV 방송 영상
커뮤니티
다시보는 부끄러운 김해 현장
어느 귀농인의 편지, “이장님 덕분에 영천에 살고 싶어”
상태바
어느 귀농인의 편지, “이장님 덕분에 영천에 살고 싶어”
  • 조정이 기자
  • 승인 2017.08.25 09:4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화산 용평 최갑수 이장, 농사초보 귀농인에 아낌없는 도움 감동

영천시 화산면(면장 최영군)은 지난 18일 한 귀농인으로 부터 마을이장에 대한 감사의 편지를 받았다고 밝혔다.

미담의 주인공은 영천 화산 용평리 마을의 최갑수 이장(61세)으로 그의 미담을 알린 것은 울산에서 영천으로 귀농한 초보농사꾼 김 모씨였다.

김 씨는 편지에서 ‘아무런 경험도 없이 단행한 귀농으로 시행착오와 고비를 겪으며 후회와 좌절감으로 힘들어 할 때 내 일처럼 도와주시며 귀농을 포기하지 않게 해 주신 이장님에 대한 고마움과 감동을 널리 알리고 싶다‘ 고 밝혔다.

편지에 따르면 최 이장은 농가주택 구입 시 필요한 조언은 물론 작목 선택에서부터 거름․비료 주는 법, 비닐 씌우는 법, 잡초 제거하는 법, 농자재 구입과 설치, 마늘 건조․선별․보관 방법에 이르기까지 농사일을 하나하나 가르쳐 주었고, 기술도 없고 장비도 없이 막막할 때마다 이장 본인의 농기계까지 동원해 김 씨가 농사를 포기하지 않도록 같이 해결책을 찾아 줬다고 한다.

덕분에 김씨는 올해 이장의 추천으로 도전한 마늘 농사 작황이 좋아서 처음으로 농사꾼으로서 수확의 기쁨도 맛볼 수 있었다.

김 씨는 “알고 보니 이장님 댁 농사만 해도 어마어마해서 잠 잘 시간도 없이 바쁘실 때였는데 그 바쁜 시간을 쪼개어 도와 주신 것을 알기에 고마움을 넘어 감동이었다”며 “사실 귀농 귀촌을 권하는 현수막도 많이 봤고 지원정책도 많이 들었지만 막상 귀농을 실행하기는 힘든데 실제로 이렇게 초보농사꾼의 어려움을 헤아려 도와주시니 앞으로 남은 가족들도 같이 들어와 살아도 좋겠다는 확신이 든다“고 밝혔다.

최근 용평리에는 김 씨 가족 말고도 네 가구가 이장의 도움을 받아가며 귀농 정착 중인데, 이에 대해 최 이장은 “우리 마을에 들어오신 분들이 농사도 잘 짓고 마을주민들과 잘 어울려 살아가면 서로 좋은 일 아닌가”라며 “이장으로서 내가 갖고 있는 재능을 필요한 사람들에게 나눈 것 뿐”이라고 말했다.

한편 최 이장은 면 의용소방대장 직도 맡고 있어 산불과 화재 발생 때마다 대원들을 이끌고 누구보다도 앞장 서 진화현장에서 고군분투하고 매달 관내 독거노인가정을 방문해서 안전 점검과 애로사항을 경청하며 고충 해결에 애쓰는가 하면 지난 4월 화재로 집을 잃게 된 이웃에게는 자진해서 냉장고를 기증하고 마을주민들과 뜻을 모아 성금을 전달하는 등 또 다른 미담의 주인공이기도 하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