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남매일 PDF 지면보기
과월호 호수이미지
과월호 호수이미지
과월호 호수이미지
과월호 호수이미지
과월호 호수이미지
과월호 호수이미지
최근 김해종합뉴스
행복1%나눔재단 희망캠페인
함께해요 나눔운동
時도 아닌 것이
행복밥집
TV 방송 영상
커뮤니티
다시보는 부끄러운 김해 현장
“한ㆍ중ㆍ일 지방정부 관계자 울산에 모이다”
상태바
“한ㆍ중ㆍ일 지방정부 관계자 울산에 모이다”
  • 조민정 기자
  • 승인 2017.08.25 10:0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8월 28일~9월 1일 500여 명… 현안 공유 및 울산 관광

울산시는 대한민국시도지사협의회와 공동으로 8월 28일부터 9월 1일까지 ‘제19회 한ㆍ중ㆍ일 지방정부 교류회의’를 울산에서 개최한다고 밝혔다

‘한ㆍ중ㆍ일 지방정부 교류회의’는 한ㆍ중ㆍ일 3개국 지방정부 간 우수시책 발굴과 상호 공유 및 우호증진을 목적으로 매년 3개국을 순회 개최되고 있다.

올해 제19회 회의는 울산광역시 승격 20주년과 2017 울산방문의 해를 맞아 울산시가 적극적으로 유치하여 울산에서 열린다.

주요 참석 인사는 김기현 시장, 대한민국시도지사 김관용 회장, 중국 인민대회우호협회 린이 부회장, 일본자치체국제화협회 오카모토 다모츠 이사장과 한중일 지방정부 관계자 500여 명이다.

회의 주요 내용을 보면 8월 28일 개회식 겸 울산광역시장 주재 환영 만찬, 29일 본회의, 대한민국시도지사 주재 환송 만찬 등으로 진행된다.

‘새로운 패러다임 제시를 통한 동북아 지방정부의 발전방안 모색’이라는 주제로 열리는 본회의에서는 문정인 교수의 ‘평화와 번영의 동북아, 지방정부가 견인해야’라는 기조 강연이 있다.

이어 김기현 울산시장이 ‘새로운 패러다임에 대비하는 지방정부의 대응전략’이라는 제목으로 본회의 한국대표 주제 발표를 할 예정이다.

각 세션은 ‘산업과 관광을 연계한 관광 융ㆍ복합 제안’, ‘생태도시 환경 조성과 지속 가능한 발전 방안 모색’, ‘저출산 고령화 심화에 따른 지자체의 정책적 노력’ 등 최근의 이슈가 되고 있는 주제들로 한중일 지방자치단체의 다양한 정책이 발표된다.

울산시는 회의와 연계하여 행사장 로비에 ‘울산홍보관’과 ‘울산특산물 판매장’을 설치하고, 산업과 관광, 역사와 문화를 즐길 수 있는 울산투어를 운영하여 국내ㆍ외 참가자들에게 매력적인 관광도시 울산을 적극적으로 홍보할 예정이다.

울산시 관계자는 “글로벌 도시 울산의 도시브랜드 가치를 대외적으로 알리고 한중일 지방정부간 네트워크 구축을 통한 교류 활성화에 기여할 것으로 기대된다”라고 말했다.

한편 ‘한ㆍ중ㆍ일 지방정부 교류회의’는 한ㆍ중ㆍ일 3국 지방정부 대표기관인 대한민국시도지사협의회와 중국 인민대회우호협회, 일본 자치체국제화협회가 합의해 1999년에 제1회를 서울시에서 개최됐다.

올해 울산시 개최에 이어 내년도 제20회 회의는 중국 허난성의 ‘카이펑시’에서 개최될 예정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