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남매일 PDF 지면보기
과월호 호수이미지
과월호 호수이미지
과월호 호수이미지
과월호 호수이미지
과월호 호수이미지
과월호 호수이미지
최근 김해종합뉴스
행복1%나눔재단 희망캠페인
함께해요 나눔운동
時도 아닌 것이
행복밥집
TV 방송 영상
커뮤니티
다시보는 부끄러운 김해 현장
‘수도권 지역농협 연수프로그램’ 울산관광 효자상품
상태바
‘수도권 지역농협 연수프로그램’ 울산관광 효자상품
  • 조민정 기자
  • 승인 2017.09.07 11:2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올해 농협 직원 및 주부대학생 등 1,000여 명 방문 예정

울산시는 ‘수도권(서울·경기·인천) 지역농협 연수프로그램’ 유치로 연내 4개월 동안 농협직원 등 1,000여 명이 울산을 찾는다고 밝혔다.

앞서 지난 6월 울산시와 한국공항공사, 여행사(㈜농협네트웍스)는 국내항공 여행상품 개발 및 지역 공항 활성화 업무협약을 체결하였고 공격적인 마케팅으로 ‘수도권 지역농협 연수프로그램 유치’라는 성과를 거뒀다.

울산시는 지난 8월 27일 및 9월 2일 서울 강서농협 직원 등 70명이 울산을 방문한 것을 시작으로 총 7회, 400여 명이 울산 방문 일정을 확정했다.

또한 농협 직원 및 주부대학생 등 600여 명이 연내 추가로 울산을 찾을 것으로 예상되어 울산 MICE 관광의 기틀을 마련했다는 평가다.

MICE 산업은 회의(Meeting), 포상관광(Incentives), 컨벤션(Convention), 이벤트와 전시(Events & Exhibition)를 융합한 새로운 산업분야이다.

비즈니스에 관광을 융합한 분야로 새로운 일자리 창출과 ‘굴뚝 없는 황금산업’으로 불릴 정도로 고부가가치 산업으로 꼽힌다.

하지만 울산은 뚜렷한 관련 실적이 없어 취약했던 분야로 2020년 울산컨벤션센터 건립을 앞두고 울산시가 집중해야 할 분야이기도 하다.

울산시 관계자는 “내년에도 지속적으로 대기업 및 공공기관을 대상으로 직원 연수 및 기업회의 유치 등 울산 MICE 관광 플랫폼을 구축하고 아울러, 에어제주 항공 취항에 발맞춰 항공편을 이용한 여행상품 개발로 침체되어 있는 울산공항 및 지역경제에 활기를 불어 넣을 계획”이라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