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남매일 PDF 지면보기
과월호 호수이미지
과월호 호수이미지
과월호 호수이미지
과월호 호수이미지
과월호 호수이미지
과월호 호수이미지
최근 김해종합뉴스
행복1%나눔재단 희망캠페인
함께해요 나눔운동
時도 아닌 것이
행복밥집
TV 방송 영상
커뮤니티
다시보는 부끄러운 김해 현장
부산시 제7회 부산실버영상제 개최
상태바
부산시 제7회 부산실버영상제 개최
  • 이화랑 지역기자
  • 승인 2017.09.20 11:0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세대와 계층, 성별을 뛰어넘어 이해와 공감의 장을 향해

부산시는 9월 21일부터 22일까지 양일간 부산시민회관 대극장에서 ‘제7회 부산실버영상제(이하 영상제)’를 개최한다고 밝혔다.

이번 행사는 부산노인복지관협회와 부산실버영상제조직위원회 주관으로 노인에 대한 부정적 인식을 개선하고 다양한 세대와 소통할 수 있는 새로운 문화정착을 위해 2011년부터 개최되었으며 올해로 7회를 맞이한다.

올해는 ‘오래보아야 사랑스럽다’ 라는 슬로건으로 8월 7일부터 18일까지 진행된 공모전에서 접수된 영상 30편, 사진 443편의 작품이 접수되었으며, 대상 작품으로 금정구노인복지관 영상동우회의 ‘인수가 변했네’(연출 : 김재권)가 선정되었다.

대상 작품으로 선정된 ‘인수가 변했네’는 70평생 자기 밖에 모르는 이기적인 삶을 살아온 주인공이 각혈을 하게 되고 큰 병이 아닐까 두려워하며 지금까지 살아온 자신의 인생을 돌아보는 내용을 담았다.

최우수상에는 70대의 주인공이 제2의 인생을 즐기는 내용을 담은 기장군노인복지관의 ‘나는 70대 청춘이다’(연출 : 박재석)와 노인 학대사례를 청소년인 손자․손녀의 시선을 통해 어른들의 비상식적인 행태를 표현한 부산서부노인보호전문기관 노(老)컷의 ‘아이들이 보고 있다’(연출 : 오주영) 2편의 영상작품과 사진분야 ‘고독시대(김영대 작품)’가 선정되었다.

서병수 부산시장은 “해를 거듭할수록 실버영상제가 어르신들의 문화생활을 풍요롭게 하는 계기가 되고 있으며, 더 나아가 세대와 계층, 성별 등 모든 차이를 뛰어넘어 이해와 공감으로 시민들을 하나로 묶는 화합의 장이 될 수 있도록 앞으로 더욱 발전시켜 나가도록 하겠다”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