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남매일 PDF 지면보기
과월호 호수이미지
과월호 호수이미지
과월호 호수이미지
과월호 호수이미지
과월호 호수이미지
과월호 호수이미지
최근 김해종합뉴스
행복1%나눔재단 희망캠페인
함께해요 나눔운동
時도 아닌 것이
행복밥집
TV 방송 영상
커뮤니티
다시보는 부끄러운 김해 현장
김해, 학교정보화기기 구매·처분 지원
상태바
김해, 학교정보화기기 구매·처분 지원
  • 조민정 기자
  • 승인 2017.09.20 11:2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교원업무 경감에 앞장서다!

김해교육지원청(교육장 신용진) 학교지원센터는 각급 학교의 정보화기기 관리 업무(정보화기기 물품 공동구매, 불용물품 폐기)를 지원하여 교사행정업무 경감에 효과를 거두어 각 학교로부터 큰 호응을 얻고 있다.

그동안 각 학교에서 개별적으로 구매하던 정보화기기를 통합계약을 통해 공동으로 구매하여 정보화기기 관리 업무를 맡고 있는 담당교사의 업무과중을 해소하고 정보화기기에 대한 전문성 부족 등으로 인해 창고에서 잠자고 있던 컴퓨터, 노트북, 모니터 등의 정보화기기 폐기처분 업무를 학교지원센터에서 지원했다.

올 상반기동안 학교지원센터는 물품 공동구매 통합계약 업무(선호도 조사, 정보화기기 선정위원회 개최 등)를 활용하여 데스크톱 컴퓨터 397대 구입을 지원했으며, 김해 관내 19개교의 정보화기기 4종 501대를 대상으로 폐기대상 물품 수거·해체 및 매각 업무를 지원하고 있다.

특히 학교에서 정보화기기 폐기처분 시, 우려하는 하드디스크 디가우징 작업도 지원하고 있어, 개인정보의 관리에도 큰 도움을 주고 있다.

학교에서는 행정업무 경감을 통한 교단지원의 내실화에 큰 기여를 하며, 온비드 매각을 통하여 발생된 수입은 학교 세입 조치를 통하여 학생들의 교육활동에 재투자 된다.

정보화기기 관리 업무 지원을 받은 관내 한 중학교의 정보화기기 담당교사는 “과중한 업무로 인하여 몇해 동안 관리가 힘들었던 불용물품을 학교지원센터의 도움으로 처리하게 되어 무척 홀가분하다”고 고마움을 밝혔다.

이에 따라 19일에 물품 공동구매 통합계약을 위하여 제3차 정보화기기 선정위원회를 개최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