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남매일 PDF 지면보기
과월호 호수이미지
과월호 호수이미지
과월호 호수이미지
과월호 호수이미지
과월호 호수이미지
과월호 호수이미지
최근 김해종합뉴스
행복1%나눔재단 희망캠페인
함께해요 나눔운동
時도 아닌 것이
행복밥집
TV 방송 영상
커뮤니티
다시보는 부끄러운 김해 현장
김해시 '헌 칫솔주면 새 칫솔 준day'
상태바
김해시 '헌 칫솔주면 새 칫솔 준day'
  • 조민정 기자
  • 승인 2017.09.22 15:1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지역주민 구강건강환경 조성에 새바람

김해시는 시민의 건강한 구강환경조성을 위하여 바쁜 일상생활로 소홀하기 쉬운 칫솔질 실천 운동을 전개하면서 ‘헌칫솔 바꾸기’ 행사를 실시했다.

지난 14일부터 15일 양일간 보건소 로비에서 '헌 칫솔주면 새 칫솔 준day'를 실시하면서 1,500여 명 이상이 참여하는 등 시민들의 관심이 매우 높았다.

구강건강 체험관도 함께 운영하면서 구취검사와 올바른 칫솔질방법 교육과 특히 치면 세균막 검사를 통하여 개인의 구강위생과 칫솔질 상태를 직접 확인하고 올바른 칫솔질의 실천을 유도하여 참여한 시민의 구강건강 생활실천에 큰 효과를 거둔 것으로 보고 있다.

참여 연령대는 40~60대가 주를 이뤘고 가족 칫솔을 모두 챙겨 오신 분, 이웃할머니 칫솔과 주민등록증을 챙겨 오신분도 있어 훈훈한 이웃의 온정도 느낄 수 있었다.

가져온 칫솔은 모양과 크기가 다양하고 교체시기가 지났음에도 계속 사용하는 경우가 많아 좋은 칫솔의 선택, 관리 교육으로 실물교육의 효과를 높였다.

참여 시민 중에는 이제야 좋은 칫솔 고르는 법을 알았다며 칫솔도 재질과 규격에 대한 규제가 있어야 하지 않겠냐고 하시며 안타까워하기도 했다.

또한 이날 치면 세균막검사를 통해 치석이 많은 어르신은 구강보건실로 연계하여 치면세균막 관리와 스케일링 등의 처치를 받으실 수 있게 했다.

건강증진과장(강선희)은 “칫솔 바꾸기 행사에 많은 시민의 관심과 참여에 감사드리며, 이번 행사가 시민들의 구강건강 생활실천에 높은 동기부여가 되길 바라며 지속적인 추진으로 시민의 건강한 치아만들기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