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남매일 PDF 지면보기
과월호 호수이미지
과월호 호수이미지
과월호 호수이미지
과월호 호수이미지
과월호 호수이미지
과월호 호수이미지
최근 김해종합뉴스
행복1%나눔재단 희망캠페인
함께해요 나눔운동
時도 아닌 것이
행복밥집
TV 방송 영상
커뮤니티
다시보는 부끄러운 김해 현장
동부권 시민통합 간담회 개최
상태바
동부권 시민통합 간담회 개최
  • 조민정 기자
  • 승인 2017.09.22 15:2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소통과 화합으로 하나된 김해 ‘신어산 정상에서 만나요’

삼안동 행정복지센터에서는 지난 15일 소통과 화합으로 하나된 김해발전을 위한 동부권역 5개면ㆍ동(상동ㆍ대동면ㆍ활천ㆍ삼안ㆍ불암동)지역의 주민대표 30여명이 모여 간담회를 개최했다.

동부권 간담회는 지난해 10월부터 동부권역의 주민대표들의 상호교류와 소통과 화합으로 하나된 김해를 만들기 위해 분기별 1회씩 5개 면ㆍ동을 순회하며 개최하고 있다.

이번 간담회는 세 번째 간담회로 각 지역주민대표들이 모여 대포천축제 건강걷기대회, 꽃길조성사업 추진, 동민노래자랑, 불암동민 원탁회의 추진 등 지역소식을 나누면서 관심과 협조를 요청하는 등 자유로운 분위기에서 진행되었다.

지난 간담회에서 제안되었던 '동부권 로컬푸드 직매장 운영'과 관련 생산자와 소비자 사이의 먹거리 이동거리를 최소화하여 환경을 지키고 건강한 먹거리를 위한 다양한 의견이 제시되었으며, 현실적 운영방안을 마련해 구체화시켜 나가기로 했다.

또한 동부권 통합행사 추진과 관련 각 면ㆍ동에서 출발해 신어산정상에서 만나 화합을 다지는 행사 사전준비를 오는 25일 각 대표들이 만나 세부적인 행사계획을 논의했다.

이강은 주민자치위원장은 "과거 발전을 이끌었던 안동지역의 낙후된 환경을 도시개발사업을 통해 재탄생할 수 있는 시기를 맞이하게 된 만큼 동부권 5개 면ㆍ동 지역에서 함께 관심을 가져주시고 응원해 주셔야 상생발전을 이끌어 나갈 수 있다고 보며, 소통하고 화합하는 하나된 김해를 위한 이 자리에 함께 해 주셔서 감사드린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