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남매일 PDF 지면보기
과월호 호수이미지
과월호 호수이미지
과월호 호수이미지
과월호 호수이미지
과월호 호수이미지
과월호 호수이미지
최근 김해종합뉴스
행복1%나눔재단 희망캠페인
함께해요 나눔운동
時도 아닌 것이
행복밥집
TV 방송 영상
커뮤니티
다시보는 부끄러운 김해 현장
대청중, 교육과정 설명회 개최
상태바
대청중, 교육과정 설명회 개최
  • 오재환 지역기자
  • 승인 2017.09.22 16:1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2학기 학부모 대상... 교육 공동체가 함께하는 학교 교육과정

김해 대청중학교(교장 하영익)는 지난 21일 강당에서 많은 학부모가 참석한 가운데 교육공동체가 함께하는 학교 교육과정 설명회를 열었다.

이 날 열린 학교 교육과정 설명회는 학교, 학부모, 교사가 학교 전반의 운영과 교육과정에 대한 정보를 나누고 교육에 대한 인식을 함께하자는 취지로 개최되었다.

학교 교육과정 설명회에서는 2학기 학사일정 및 운영사업, NEIS 학부모 서비스 가입 및 교원능력개발평가 학부모 만족도 조사를 안내하고 공교육 정상화법 촉진 및 선행교육 규제에 관한 특별법에 대해 교육했다.

그리고 2018.고등학교 입학전형 기본계획 및 일정에 관해 안내하고 학부모들을 대상으로 학교폭력 예방교육 및 청소년 자살 예방 및 위기관리 방법과 관련된 교육을 실시했다.

아울러 교내 안전사고, 아동학대, 가정폭력, 성폭력에 이르기까지 다양한 내용의 예방교육을 실시했다.

학부모와 담임과의 개별 면담 시간에는 각 반 교실에서 저녁 늦게까지 자녀의 학교생활과 바람직한 성장에 대한 이야기를 나누었다.

이날 참여한 한 학부모는 “학부모가 학교와 학생들의 학교생활을 이해하는 시간이 되었고, 학교생활 외에 교육적인 다양한 정보를 얻게 되어 의미가 있었다”라고 말했다.

하영익 교장은 “학부모님들의 열기로 성황리에 이루어진 이번 교육과정 설명회를 통해 학교 구성원과 학부모가 교육 공동체로서 학교를 함께 이끌어갈 연대의식을 마련할 수 있는 좋은 기회가 되었다”라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