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남매일 PDF 지면보기
과월호 호수이미지
과월호 호수이미지
과월호 호수이미지
과월호 호수이미지
과월호 호수이미지
과월호 호수이미지
최근 김해종합뉴스
행복1%나눔재단 희망캠페인
함께해요 나눔운동
時도 아닌 것이
행복밥집
TV 방송 영상
커뮤니티
다시보는 부끄러운 김해 현장
'제24회 전국청소년민속예술제' 성황리에 개막
상태바
'제24회 전국청소년민속예술제' 성황리에 개막
  • 조민정 기자
  • 승인 2017.09.22 12:1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가야왕도 김해’수릉원을 민속예술로 물들이다

올해로 24회째 맞는 '전국청소년민속예술제'가 9월 21일 오후 2시 가야 역사와 문화가 살아 숨쉬는 ‘가야왕도 김해’ 수릉원에서 성황리에 막을 올렸다.

개막식에는 1천명의 관객뿐만 아니라 허성곤 김해시장을 비롯한 문화 체육관광부 및 경남도 관계자, 김영운 한국민속예술축제추진위원장, 경남도의원, 김해시의원, 손혜리 전통공연예술진흥재단 이사장 등이 참석해 자리를 빛냈다.

이번 전국청소년민속예술제는 사라져가는 우리의 민족예술을 발굴· 복원하여 세계적인 문화유산이 될 수 있도록 지원하는 대한민국에서 가장 유서 깊은 민속예술축제이며, 9월 21일부터 22일까지 2일간 청소년 14개팀 총700여명이 참가하여 시·도별 전통민속예술 경연대회를 치른다.

경연대회 1등인 대상 수상 단체에게는 대통령상과 함께 1,500만원의 상금이 수여되며 경연과정은 시민 누구나 무료로 관람할 수 있다.

허성곤 김해시장은 출전하는 청소년에게 “그동안 갈고 닦은 기량과 성취를 아낌없이 펼쳐내어 저마다의 지역 위상과 명예를 더 높이는 것은 물론 선의의 경쟁으로 발전적인 경연의 장을 펼쳐 달라”고 당부하면서 환영의 메시지를 전했다.

또한 김해시 박경숙 문화예술과장은 “이 대회에 이어서 '제58회 한국민속예술축제'가 9월 23일 오전 10시 개막을 시작으로 9월 24일까지 2일간 수릉원에서 개최되며, 우리시 무형문화재 김해오광대의 ‘할미영감과장 외 오광대’, 김해시립가야금단 공연, 체험마당으로는 김해오광대 탈 목걸이 만들기, 가야복식체험, 물레체험, 도자기 만들기 등 다양한 부대행사가 진행되므로 청소년 및 시민 여러분의 많은 관심과 적극적인 참여 당부드리며 우리 고유의 전통문화를 맘껏 즐기시기 바란다”고 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