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남매일 PDF 지면보기
과월호 호수이미지
과월호 호수이미지
과월호 호수이미지
과월호 호수이미지
과월호 호수이미지
과월호 호수이미지
최근 김해종합뉴스
행복1%나눔재단 희망캠페인
함께해요 나눔운동
時도 아닌 것이
행복밥집
TV 방송 영상
커뮤니티
다시보는 부끄러운 김해 현장
수로왕과 허황옥 초행길은 몇칼로리가 소모되었을까?
상태바
수로왕과 허황옥 초행길은 몇칼로리가 소모되었을까?
  • 조민정 기자
  • 승인 2017.09.29 11:2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김해시보건소, 수로왕과 허황옥의 초행길 운동량ㆍ심박출량 등 산출

김해시는 문화재 야행 '수로왕과 허황옥의 가야초야행' 행사에 참여하는 시민들에게 초행길의 운동량과 심박출량 등을 산출하여 제공했다.
 
주요 내용은 행사에 참여하는 시민들이 무선자동심박동측정기(Polar Heart Monitor)를 착용한 후 가야유적 7선 등 문화재 야행에 참여하고 운동결과에 대해 전문가의 피드백을 제공받는 문화관광과 IOT 건강관리서비스를 결합하여 문화와 건강을 함께 챙길 수 있도록 건강관리에 재미를 주는 요소를 더했다.

이 행사에 참여한 시민은 “가을밤 문화도 느끼고 운동결과에 대해 전문가가 알려주는 일석삼조의 프로그램을 보건소가 앞으로 많이 만들어 달라”고 요청하기도 했다.

이 가야초야행 행사에는 김해시(건강증진과)에서 실시중인 모바일헬스케어사업을 관광에 적용하여 함께 동참하게 되었고, 인제대학교 스포츠헬스학과의 협조로 진행했다.

모바일 헬스케어사업은 바쁜 일상에 쫓겨 나쁜 생활습관으로 만성질환에 시달리는 시민들에게 보건소에 방문하지 않고도 보건소에서 지급된 활동량계와 스마트폰으로 개인 맞춤형 상담을 받으며 건강관리를 하는 프로그램이다.

김해시는 모바일 헬스케어 1, 2차 시범사업을 성공적으로 수행함에 따라 2018년은 확대 시행할 예정이다.

김해시 건강증진과(과장 강선희)는 “바쁜 중장년층들에게 적합한 IOT기기를 이용한 건강관리가 앞으로 시민 전체의 건강관리에 핵심이 될 것”이라며 이번 문화와 건강관리를 결합한 맞춤형 서비스 확대로 건강이 함께하는 문화관광도시 김해 정착에 앞장설 것이라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