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남매일 PDF 지면보기
과월호 호수이미지
과월호 호수이미지
과월호 호수이미지
과월호 호수이미지
과월호 호수이미지
과월호 호수이미지
최근 김해종합뉴스
행복1%나눔재단 희망캠페인
함께해요 나눔운동
時도 아닌 것이
행복밥집
TV 방송 영상
커뮤니티
다시보는 부끄러운 김해 현장
임호초, 꿈의 학예회ㆍ교육과정 설명회
상태바
임호초, 꿈의 학예회ㆍ교육과정 설명회
  • 장휘정 기자
  • 승인 2017.10.09 15:4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학부모 `뿌듯함`… 교사 `애로사항 몸소 체험` 귀한 자리

김해 임호초등학교(교장 김승만)에서는 지난달 29일 학부모들을 대상으로 학생들의 꿈과 끼를 키우는 학예회와 2학기 학교교육과정 설명회를 개최했다.

‘나야 나! 학예회 주인공은 너야 너!’라는 캐치 프레이즈로 시작된 학예회는 임호 보석 친구들의 꿈과 열정을 맘껏 발산한 축제의 시간이며 함께 노래하고 함께 춤을 추며 멋진 하모니를 이룬 행복의 도가니었다.

전교어린이회 주관으로 선정된 학예회의 우수한 작품이 현수막과 행사 안내로 활용되면서 학예회에 대한 학생들의 관심이 높아졌고 고학년에서는 음악 선정과 안무 고안 등을 주도적으로 하면서 학예회 준비 과정까지도 즐기는 모습이었다.

전통놀이를 하며 즐겁게 노는 저학년들의 순진무구함을 표현한 전래동요(율동)는 참가한 학부모들 뿐 아니라 교사들을 잠시나마 어린 시절 아련한 추억 속으로 빠지게 했으며 평소 학년 특색 사업으로 갈고닦아온 오카리나, 하모니카, 핸드벨 등의 연주는 멋진 교육적 성과를 이루어 내는 계기가 되었다.

학부모회에서는 30여 명의 어머니들이 참여하여 멋진 노래와 퍼포먼스를 보여 주므로 학생들과 교사들에게서 뜨거운 박수갈채를 받았다.

더불어 2학기 학교교육과정 설명회에는 많은 학부모가 사랑으로 꿈을 키우는 행복한 학교를 만들기 위한 동반자로서 참여했다.

2017학년도 1학기 교육활동 영상을 통해 자녀들의 생활을 알아보는 시간을 가짐으로써 학교생활에 대한 이해를 넓혔으며 2학기 교육과정안내, 평가 계획, 2015 개정교육과정 안내, 2017학년도 교원능력개발평가 안내를 했다. 또한 학부모 학교폭력 예방교육, 자살예방 교육도 함께 이루어졌다.

이날 행사에 참여한 한 학부모는 “학교교육에 대한 사랑과 관심을 표현한 자리로 매우 뿌듯함을 느끼고 학생들을 지도하는 교사들의 애로사항도 몸소 체험하는 귀한 자리였다”며 소감을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