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남매일 PDF 지면보기
과월호 호수이미지
과월호 호수이미지
과월호 호수이미지
과월호 호수이미지
과월호 호수이미지
과월호 호수이미지
최근 김해종합뉴스
행복1%나눔재단 희망캠페인
함께해요 나눔운동
時도 아닌 것이
행복밥집
TV 방송 영상
커뮤니티
다시보는 부끄러운 김해 현장
인형극과 학대피해아동 사랑나눔 실천
상태바
인형극과 학대피해아동 사랑나눔 실천
  • 조민정 기자
  • 승인 2017.10.13 10:1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김해시아동보호전문기관, 월산초등학교 병설유치원과 함께

김해시아동보호전문기관(관장 송동호)은 장유월산초등학교 병설유치원(교장 장애란) 원아 96명을 대상으로 성학대예방인형극 '내 몸은 내가 지켜요'를 실시햇다.

지난 12일 진행된 어린이인형극은 오전 10시부터 11시까지 약 60분 동안 96명의 아동들이 관람했다.

인형극은 김해시아동보호전문기관 상담원이 사회진행과 인형극 조작을 하며 공연을 이끌어갔다. 인형극은 아동들이 다양한 학대 상황(유괴, 성폭력, 음란물 노출 등)에 노출되는 상황을 재현하여 잘못된 대처법과 올바른 대처법을 배우고, 스스로 대처법을 깨닫게 하기 위해 실시되었다.

잘못된 대처법과 올바른 대처법을 배우고, 스스로 올바른 대처법을 생각해볼 수 있는 시간을 가지기 위해 실시되었다.

인형극을 관람하는 중 원아들은 '안돼!', '112로 신고해'라고 소리치며 관람에 적극적으로 참여했다.

김해시아동보호전문기관은 금일 인형극을 관람한 아동들을 대상으로 햇살아이 나눔저금통 사업도 진행했다.

햇살아이 나눔저금통 캠페인은 김해시 내 학대받은 아이들에게 사랑과 나눔을 실천하는 캠페인으로 김해시 내 아동 관련 기관에서 많은 도움을 주고 있다.

약 30일 가량 아동 관련 기관 종사자 및 아동들이 직접 저금통에 저금을 하고, 모인 모금액을 학대 받은 아이들을 위해 김해시아동보호전문기관에 전달하고 있다.

아동성학대예방 어린이인형극은 및 햇살아이 나눔저금통 캠페인은 김해시 내 유치원 및 아동시설을 대상으로 진행하고 있으며, 인형극 관람비용 및 나눔저금통 기부금은 전액 학대피해아동을 위한 사업비로 사용될 예정이다.

인형극 관람 및 햇살아이 나눔저금통 사업 문의는 김해시아동보호전문기관(055-322-1391)으로 하면 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