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남매일 PDF 지면보기
과월호 호수이미지
과월호 호수이미지
과월호 호수이미지
과월호 호수이미지
과월호 호수이미지
과월호 호수이미지
최근 김해종합뉴스
행복1%나눔재단 희망캠페인
함께해요 나눔운동
時도 아닌 것이
행복밥집
TV 방송 영상
커뮤니티
다시보는 부끄러운 김해 현장
제5회 가족사랑 걷기 한마당
상태바
제5회 가족사랑 걷기 한마당
  • 정임선 기자
  • 승인 2008.09.22 18:1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Old & New 세대공감'

김해시는 오는 27일 오후 3시 지역 내 봉황동유적지에서 '제5회 가족사랑 걷기 한마당'을 개최한다.

김해시와 市 건강가정지원센터는 세대간 문화를 공유하고 가족과 지역주민간 화합을 위해
가족단위 주민 1천500여명이 참가한 가운데 'Old & New 세대공감'이란 주제의 가족문화행사를 마련했다.

이날 걷기대회는 봉황동유적지를 출발해 김해도서관(반환)과 김해박물관을 거쳐 해반천, 전하교를 따라 다시 봉황동유적지로 돌아오는 3.5㎞ 구간에서 열리며 이 구간에는 결혼, 돌, 졸업식, 환갑, 여행 등 5개 주제의 시대별 사진전시회와 대형그물과 림보 통과, 손뼉치며 걷기 등의 이벤트도 곁들여진다.

또 걷기대회 이후에는 가족영화 '꿀벌 대소동' 애니메이션 가족영화가 상영되고  달고나 만들기, 제기 만들기와 투호놀이 등과 같은 과거의 놀이와 플레이스테이션, 레고, DDR게임 등 현대의 놀이 등 가족이 함께 즐길 수 있는 체험부스를 함께 설치 운영된다.


시 관계자는 "세대간 소통이 단절되는 현실에서 이 같은 가족문화행사를 통해 가족과 지역주민들이 화합해 행복지수를 높이기를 기대한다"며 "다채로운 프로그램이 진행되는 이번 행사에 많은 시민이 참여해 줄 것"을 당부했다.

이번 행사는 다채로운 행사구성과 다양한 체험프로그램으로 모든 세대가 공감하고 즐기는 김해시의 대표 가족문화행사가 될 것으로 기대가 모아진다.

정임선 기자 jeff@ynnews.k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