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남매일 PDF 지면보기
과월호 호수이미지
과월호 호수이미지
과월호 호수이미지
과월호 호수이미지
과월호 호수이미지
과월호 호수이미지
최근 김해종합뉴스
행복1%나눔재단 희망캠페인
함께해요 나눔운동
時도 아닌 것이
행복밥집
TV 방송 영상
커뮤니티
다시보는 부끄러운 김해 현장
박시현 피아노 독주회
상태바
박시현 피아노 독주회
  • 장종석 기자
  • 승인 2017.11.27 09:5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코끝의 겨울을 느끼는 12월. 피아니스트 박시현이 6일 오후 7시 30분 마산 3.15아트센터 소극장에서 피아노 독주회를 갖는다.

경남문화예술진흥원에서 주관하는 2017차세대 유망예술인으로 선정되어 경상남도와 한국문화예술위원회에서 후원하여 열리는 이번 독주회는 지역문화발전에 기여할 수 있는 기회를 주신데에 그 감사함을 전하는 뜻에서 마련한 자리이다.

피아니스트 박시현은 국립창원대학교 및 동대학원을 수석 입학 및 졸업하고 국립라마흐마니노프 음악원에서 최고 연주자 과정을 최고 점수로 졸업한 후 러시아 로스토프 오케스트라와 협연하는 등 청중들과 교감을 하며 지역 및 교수님들에게서 영감이 깃들어 있는 연주라는 평을 받고 있다.

이날 피아노 독주회에서는 그동안 영화, 드라마 등 여러 매체를 통해 대중들에게 친숙한 명곡 중 쇼팽의 녹턴 2번, 쇼팽의 스케르초, 리스트의 라캄파넬라, 거슈인의 랩소디 인 블루를 우리 삶의 모습인 희로애락과 접목시켜 우리 삶을 아름답게 바라볼 수 있는 색다른 즐거움을 피아노 선율을 통해 맛볼 수 있어 기대된다.

아울러 스페셜 게스트로 함께하는 우리들 트리오의 은혜로운 찬양과 유능한 피아니스트 4명이 피아노 2대로 구현하는 오케스트라에 버금간다는 웅장함도 감상할 수 있다.

현재 피아니스트 박시현은 국립 창원대학교 외래교수, 부산예술고등학교 외래 교수 및 기쁨피아노 원장으로 활발히 후학을 양성하고 있으며 창원필콰이어, 창원교사합창단 등 여러 단체에 반주자 및 연주자로 꾸준히 활동하여 촉망받는 피아니스트이자 교육자의 길을 걷고 있다.

2017년 마지막 달, 박시현은 다사다난 했던 한해를 마무리하는 마음으로 모든 분들에게 행복한 추억이 될 수 있는 자리를 마련한다고 전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